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생방송투데이가 소개하는 부산/경남의 대표 맛집! '생투맛집'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6.10.12 09:38
KNN 생방송투데이 맛집 - 부산경남대표 맛집
업데이트: 2016.03.07
용량: 6.8MB
제작사: Mobiz Co.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이번에 소개할 'KNN 생방송투데이 맛집 - 부산·경남대표 맛집(이하 생투맛집)' 앱은 경남지역 대표 방송국인 KNN에서 방송하는 부산 지역의 맛집을 모아서 소개하는 서비스입니다.

생방송 투데이는 SBS 채널에서 방송하는 생활 정보 프로그램이지만, KNN에서 지역에 맞춰 다시금 제작해 방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생투맛집' 앱은 SBS 생방송투데이에서 방송된 맛집이 아닌 KNN에서 제작된 생방송투데이의 내용을 기반으로 제작된 부산/경남 지역 맛집 앱입니다.


'생투맛집' 앱은 간편이라는 형태로 새로 단장을 했습니다.

메뉴를 4가지로 압축했고, 사진과 리스트 그리고 지도를 이용해 사용자가 한눈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제작되어 목록을 보기만 해도 소개하는 맛집의 정보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저들에게 쓸데없는 것을 강요하지 않고, 앱의 주제에 맞게 가장 중요한 부분을 노출해주고 있습니다.


목록에서 보여주는 것은 가게 이름과 위치, 전화번호, 주메뉴 이렇게 보여주며 다양한 검색과 정렬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렬에 있어서는 방송일자순, 거리순, 좋아요순, 이름순 이렇게 4가지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타 맛집 앱과 다른 특이한 점은 바로 방송일자순이라는 정렬 시스템인데요. 아무래도 '생투맛집' 앱이 KNN 생방송투데이 방송을 기반으로 제작되었기에 방영 시점을 기준으로 시정자분들이 검색하기 쉽게 방송일자순 정렬을 만들어 시청자들에 대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맛집 정보를 위해 소개페이지에 들어가기 전 광고가 눈에 띕니다.

광고는 수익성을 포함하고 있지만 앱을 사용함에 크게 부담되지 않는 형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소개 페이지가 나오기 전 로딩 이미지로 광고를 제공하고 있고, 그 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 무분별한 광고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며 정작 소개페이지를 찾아보기 힘든 언론사 광고 등과 달리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리워드도 제공하는데, 무분별한 광고 위주의 리워드 앱과 달리 리워드가 주가 아닌 서비스의 개념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단, 회원전용입니다.


소개페이지의 상세내역은 간단합니다. 가게명, 위치, 전화번호, 주차장 유무, 런치 유무, 방송날짜, 대표메뉴, 가격 정보 입니다. 가게의 상세리뷰가 없는 이유는 바로 블로그 보기 메뉴를 통해서 제공되기에 생략되었습니다.

이렇듯 관련 리뷰는 '생투맛집' 블로그에서 상세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송에 나왔던 영상을 이용해 움짤로 음식의 생생한 모습을 연출하고 있어, 정적인 사진과 달리 판매되는 음식의 생동감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블로그에 업데이트 되지 않았을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음식점이 많다보니 정렬 기능에 이어서 검색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 검색 외에도 음성 검색기능을 제공하는데, 제 기기에서는 오류로 작동하지 않아 정확한 인식이 이뤄지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검색된 내용은 아주 잘 나오고 있습니다.

검색은 가게명과 메뉴를 기반으로 검색을 진행합니다. 그래서 지역 기반으로 검색을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검색보다는 주변 맛집메뉴의 위치 설정기능을 이용하면 주변 검색을 편안히 할 수 있습니다.


'생투맛집' 앱은 푸드인이라는 메뉴가 따로 있는데, 이 서비스는 배달과 포장이 가능한 업체를 정리해 제공합니다. 단 회원만 가능한 서비스로 주문이 가능한 시간대에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진행하시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시간대에는 전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푸드인 기능은 그리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이유야 다들 아시다시피 3대 배달앱이 시장을 거의 장악하고 있고, 상당한 출혈 경쟁으로 쿠폰을 남발하는 상황도 자주 연출되어 저렴한 가격에 배달음식을 구할 수 있는 여건이기 때문입니다.


맛집 앱들이 많이 제작되고 소개되고 있지만 대부분이 레스토랑 같은 화려하고 비싼 음식들에 대해 많이 소개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생투맛집'은 우리들이 즐기는 먹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집, 고깃집, 국밥, 황태, 칼국수, 족발 같이 말이죠.

우리가 자주 즐기는 음식들은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음식이 아니기에 '생투맛집'에서 소개된 음식점은 익숙함이 묻어납니다. 그리고 외지 사람들이라면 꼭 필요한 정보가 아닐까하니 어찌 본다면 이 '생투맛집' 앱은 전국적으로 소개해도 될만한 멋진 앱인 것 같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