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창의력과 두뇌발달에 좋은 클레이 가이드 'Shape it'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seomindang@gmail.com
등록 2016.10.19 15:12
Shape it - 클레이로 만들어 볼까요?
업데이트: 2016.08.25
용량: 74MB
제작사: CLAY FINGERS Co.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Shape it'은 자체적으로 달고있는 "클레이로 만들어 볼까요?"라는 부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클레이 만들기를 위한 가이드 앱입니다.

설명에 사용되고 있는 소재는 클레이지만 국내에서는 컬러점토, 컬러찰흙, 클레이 점토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제품마다 이름은 다르지만 제작 방식은 유사하기에 앱을 이용하는 데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가지고 있는 점토 제품에 없는 색은 'Shape it'이 알려주는 색의 결합을 통해서 만들어보거나, 질감이 다른 부분은 사용자 스스로가 융통성있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앱 자체가 아직 진행형이라 메뉴의 상당 부분이 완벽히 제공되고 있지는 않음에도 기초적인 부분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른쪽 위의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COLOR MIXING이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메뉴가 클레이를 즐기는 분들에게 가장 유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바로 색상 조합 표로, 화면에 나온 색상을 선택하면 혼합의 형태를 누가 보아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간단명료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메뉴를 사용자의 수준별로 4가지로 나누고 있습니다. BASIC, BEGINNER, INTERMEDIATE, ADVANCED로 지금까지는 INTERMEDIATE의 첫 메뉴까지만 열려있습니다. 이후는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각 메뉴에는 난이도에 맞춰 다양한 주제로 클레이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완성된 이미지를 보고 따라 만들 수 있게 'Shape it'에서 가이드를 해줍니다.


설명 방식은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각각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미지는 카드 뉴스 타입으로, 하나하나 슬라이드 터치를 하면서 페이지를 넘겨 사용하시면 됩니다. 영상은 처음부터 끝까지 완성된 클레이의 풀 영상을 제공합니다.

조금 더 쉽게 만들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미지를 먼저 천천히 모두 살펴보신 후 동영상을 따라 만드시면 훨씬 편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INTERMEDIATE 메뉴에서는 사진, 영상과 더불어 THINKING이라는 메뉴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그저 알려주는 것 이상으로 특정 대상을 보고 클레이 공예시 어떤 특징을 잡고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조금 더 발전된 가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교육용 앱들을 많이 살펴보았지만, 국내에서 제공되는 앱들은 대부분 알려주는 것에 그쳤는데, 'Shape it' 앱의 이 THINKING 메뉴는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Shape it' 앱은 아주 멋진 앱입니다.

디자인도 직관적이어서 사용자들이 이용에 편리하고, 클레이 공예를 하기에 꼭 필요한 색상표와 수준별로 준비된 다양한 디자인의 캐릭터들, 그리고 마지막에 언급했던 사용자로 하여금 스스로 더 많은 것을 익힐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최고의 앱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인지 앞으로 업데이트 예정되어 있는 NTERMEDIATE, ADVANCED 메뉴의 컨텐츠 업데이트가 기다려집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