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통합형 발렛파킹 서비스 '파킹온'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6.11.18 10:36
파킹온
업데이트: 2016.01.01
용량:
제작사: GenieWorks, Inc.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복잡한 도시에서 차는 애증의 대상입니다. 차가 있다면 이동할 때 복잡한 대중 교통을 이용하지 않아 몸이 편하지만, 주차하려고 하면 딱히 주차장이나 주차 공간이 없어 여기저기 빙글빙글 돌며 고생을 합니다. 누구나 차를 끌고 나오기에 복잡한 도심에서는 차를 주차하기 난감합니다.

직장인의 경우, 가끔 술이 함께 하는 회식자리가 생기기도 하는데 그럴 때마다 “차는 어떻하지?” 하는 고민이 먼저 생깁니다. 물론 요새는 대리운전 서비스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예전보다는 고민이 덜해졌지만, 근래 들어 대리운전 기사님의 자격 문제나 보험 때문에 종종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어서 불안해하는 분도 계십니다.

이렇게 잠시 주차를 하거나 대리운전 서비스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서울 한정이지만, 발레파킹 및 운전기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지니윅에서 나온 통합형 자동차 서비스 “파킹온”입니다.
통합형 주차 서비스가 무엇이지? 라는 궁금증이 생깁니다.

기존의 대리운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대리운전과 차이점이 뭘까? 하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파킹온”은 단순히 대리운전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주차공간을 찾기 힘든 도심에서 주차할 곳이 필요하거나 잠시 차를 맡겨 놓고 어디론가 이동해야 할 경우 찾아가는 발렛 파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간단하게 현재 있는 곳에서 파킹 서비스를 신청하면 기사님이 해당 장소까지 찾아가 차를 인계 받아 지정된 제휴 주차장에 안전하게 주차 시켜놨다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를 다시 가져다주는 서비스입니다. 주차 중에 주유 및 세차도 추가 할 수 있는 등 차량관리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통합형 자동차 서비스라고 부르는 이유는 발렛 파킹 서비스 외에도 대리운전 서비스 및 카딜리버리, 원타임 기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카딜리버리 서비스는 한 대의 차량을 여러 사람이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한데, 원하는 지역까지 파킹온 기사님이 차를 안전히 전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여러 사람이 차를 돌려써야 하는 급한 상황에서 카딜리버리가 매우 유용하겠지요.

그 외에 원타임 기사도 눈길을 끄는데, 장거리 운전이나 운전이 조금 힘든 분들을 위해 일정 시간동안 운전기사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주 사용할 일은 없겠지만, 단기간 운전기사가 필요한 상황이 생길 때 파킹온을 통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아직 서울 도심에서만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서비스인 만큼 많은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향후 수요층이 많은 도심을 위주로 서비스가 확대되리라 기대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에는 문제가 없지만, 도움말이나 공지 등의 메뉴가 덜 다듬어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용방법에 대한 설명을 좀더 친절하게 만들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이 부분은 서비스가 진행되면서 발전하리라 생각됩니다.

복잡한 도심에서 주차 공간을 찾아 삼만리, 지금 이 시간도 차와 함께 빙글빙글 돌고 있는 분들에게 “파킹온”을 추천합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