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름다움을 선택하는 기준 '미미박스'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6.11.22 10:23
미미박스
업데이트: 2016.01.01
용량:
제작사: memebox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가격: 무료


남들은 뭐라고 하지?

우리는 어떤 물건을 구매할 때, 남들의 의견을 참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로운 상품을 구매할 때 다른 사람의 리뷰를 꼼꼼히 살펴보고 나에게 맞는 제품일까 고민하는 것도 쇼핑의 즐거움 중 한가지이지요.

특히 화장품 같이 미용에 관계된 제품은 그러한 입소문과 리뷰를 더 살펴보고 구매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발견하면 실제 매장에 방문해서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인지 색조는 어떠한지 확인해보는 과정도 필수입니다. 꼭 필요하지만 아무거나 쓸 수 없는 것이 화장품이지요.

'미미박스'는 이러한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해 일정금액을 내면 다양한 화장품 샘플을 받아볼 수 있는 사업으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다양한 화장품 샘플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었지요. 그리고 시간이 흘러 '미미박스'는 이제 화장품 전문 브랜드로 변신했습니다.

그에 따라 새롭게 변신한 뷰티전문 앱 '미미박스'를 소개합니다.


'미미박스'의 제일 큰 특징은 오프라인 매장과의 적극적인 연계입니다. 일반적인 쇼핑몰처럼 단순한 상품 나열과 가격 제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에 있는 미미박스 매장과 연계하여 미미박스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에 상품의 바코드를 찍으면 해당 제품의 온라인 리뷰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장 직원의 친절한 설명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해당 제품을 구매한 회원들이 어떠한 평가를 내리는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화장품의 경우 내 피부와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구매에 신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피부와 맞지않는 고가의 화장품을 샀다가 제대로 쓰지도 못한 경우가 종종 있기도 합니다.

'미미박스'는 이러한 고객들을 위해 '전 상품 90일 무료 환불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특정 상품이 아닌 모든 상품에 대하여 90일 내로 환불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 상, 실제 제품을 확인해보지 못한 온라인 고객들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앱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들을 수시로 열고 있어 사용자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줍니다. 또한 패션잡화, 식품, 가구 관련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용뿐만 아니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전체를 아우르려는 시도를 하고 있는 것이죠.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는 젊은 감각의 회사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고 사용자를 기쁘게 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하고 있는 것도 미미박스의 숨겨진 강점 같네요.

화장품은 전통적으로 입소문에 민감한 제품입니다. 과거 화장품 방문판매원에서 오프라인 전문매장으로 변신한 화장품 업계가 이제는 '미미박스'를 통해 온,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형태로 발전되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90일내 환불 서비스와 다양한 리뷰 제공은 고객에게 매력적인 장점이네요.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