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링큐'가 당신의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6.12.16 14:22
링큐
업데이트: 2016.07.06
용량:
제작사: 나무온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가격: 무료
살다보면 참 어려운 일을 많이 겪게 됩니다. 예전과 달리 사회가 점점 복잡해지면서 다양한 문제를 겪게 되고 내가 잘 모르는 분야를 접하게 되기도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취업이나 법적인 문제이지요.

그럴 때마다 주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의견을 묻는 것이 당연하지만, 보통 사람들이 접하기 힘든 낯선 분야 거나, 사회생활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초년생의 경우엔 주변에 아는 사람이 적어서 전문성 있고 쓸모 있는 조언을 받기가 현실적으로 힘듭니다. 그렇기에 괜한 고생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연결된 스마트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어려운 일이 생기면 일단 검색부터 하는 법!! 어려운 일이 생기고 고민거리가 생긴 당신에게 딱 맞는 조언을 해주는 링큐 앱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링큐는 각 분야 별 전문가 또는 관련 직종 종사자들의 개인적인 조언과 상담을 제공하는 소셜컨설팅 앱입니다. 과거에 여기저기 물어물어 겨우 알아봤던 여러 가지 전문적인 조언들과 개인적인 고민 상담을 앱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링큐에 들어가면 다양한 분야별 조언을 얻을 수 있는데, 분야별로 다양한 멘토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런 멘토를 링큐에서는 “링스타”라고 부릅니다.

링스타는 법적인 문제, 취업문제, 심리 상담 등의 전문적인 분야에서부터 일상생활에 필요한 패션, 뷰티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까지 상담을 해주고 있습니다. 각 메뉴별로 여러 명의 링스타가 대기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과 잘맞는 링스타를 찾아 조언을 얻으면 됩니다.



링스타와는 전화와 문자를 통해 연락을 주고 받게 됩니다. 전화와 문자는 링큐 앱 내에서 이루어지며, 상담이 가능한 시간도 공지해 놓고 있기 때문에 해당 시간에 연락을 하여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걱정할 수 있는 문제는 상담과 조언의 질입니다.
링큐는 개별 링스타 메뉴 내에서 링스타들의 요약정보를 제공하며 링스타에게 조언을 얻었던 사람들이 평가를 남길 수 있게 하여 신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링스타들의 개별 정보는 신뢰감을 줄 수 있을 정도로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입장에서 좀더 믿을 수 있습니다.

삶이 복잡해질수록 내가 모르는 낯선 분야를 접할 기회가 더욱 많아지게 됩니다. 그럴 때마다 누군가 내 옆에서 요목조목 조언해주고 지도해주면 참 좋겠지요. 가끔 누군가의 손길과 조언이 필요한 당신에게 링큐는 유용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셜커뮤니티의 힘을 이제 컨설팅에서도 느껴보세요.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