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스마트폰 안으로 들어온 재테크 가계부, '페이랩'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6.12.16 14:26
페이랩
업데이트: 2016.12.12
용량:
제작사: Oneofus Co.,Ltd.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가격: 무료
자본주의 사회에 사는 이상, 경제 활동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쉽게 말해 어른이 되면 누구나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게 되지요. 그러나 월급을 받아도 돈을 벌었다라는 느낌을 그리 들지 않습니다. 각종 고지서와 카드 내역서가 월급을 쏙쏙 빼가기 때문입니다.

통장에 잔고가 줄어들 때마다 계획성 없는 소비와 지출에 후회하곤 하지만, 막상 좋은 물건과 음식을 보면 또다시 마음이 흔들리게 됩니다. “이번만 한번만....”, “다음에 조금 덜 쓰면 되지” 라고 마음을 달래며 또다시 계획성 없는 소비를 하게 됩니다.

어떻해야 할까요? 이럴 때 내 경제상황을 냉철히 분석해주고 소비 패턴에 대해 따끔하게 지적해줄 수 있는 개인적인 재무설계사가 있으면 참 좋겠지요. 내 소비패턴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내가 경제적으로 낭비하고 있는 부분이 어디인지를 정확하게 알려주며 덤으로 리워드 개념의 이익까지 챙겨주는 앱이 나왔습니다. 바로 “페이랩”입니다.



페이랩은 사용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월별, 요일별, 날짜별 심지어 시간별로 지출성향을 정리해주는 앱입니다. 내가 어느 시간, 어느 때에 소비가 심해지는지 한눈에 알 수 있지요. 또한 항목별 분석도 알려주어서 이번에는 무엇을 신나게 샀는지 가슴 아프게 알 수 있습니다.

요즘 어지간한 가계부 앱이 그렇듯이 페이랩도 사용자의 휴대폰에 들어온 문자를 분석해 카드내역이 청구됐을 경우, 그 내용을 분석애서 카드별 지출 내역 및 사용통계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 모든 사항이 보기 편한 그래프로 표현되어 직관적으로 나의 소비패턴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페이랩 내에는 자체적인 쇼핑 기능이 있는데, 이곳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게시판 및 쇼핑몰을 통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차곡차곡 포인트를 모아 현금처럼 쓸 수 있는 것이죠. 기존의 가계부 앱과는 다르게 포인트 적립을 통해 사용자에게 직접적으로 경제적인 혜택을 주는 것이 페이랩만의 독특한 장점입니다.

사용자 게시판도 무척 활성화 되어 있는데, 이곳을 통해 여러 사람이 소비 패턴이나 일상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페이랩에 적극적으로 건의 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점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가계부라는 매우 개인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커뮤니티라는 열린 기능을 포용한 점이 무척 신선하네요.

어느정도 사회에서 경제적으로 성공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돈은 버는 것보다 어떻게 쓰고 저축하는가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계획성 있는 경제활동이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가계부를 써본적이 없는 분이라면 페이랩을 통해 본인의 소비생활을 제대로 평가해 보는 게 어떨까요?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