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열려있는 병원? 열러있는 마트? '콕콕114'에 물어봐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6.12.16 14:37
콕콕114
업데이트: 2016.11.27
용량:
제작사: KT cs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가격: 무료
아주 당연한 이야기지만, 전화번호가 궁금할 때는 114에 문의하면 됩니다.

114는 참 편리한 서비스 이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전화번호 외에는 어떠한 정보도 알수 없다는 것이죠. 물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급하게 더 정확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난감할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인지 감이 오지 않으신다고요?
한밤중에 아이가 갑자기 아픈데 병원에 가야한다면? 114를 통해 그 병원의 전화번호는 얻을 수 있지만, 지금 진료가 가능한지는 직접 전화해봐야 합니다. 낯선 곳에서 갑자기 자동차 기름이 떨어지는데 가장 가까운 주유소는 어디지? 지금 근처에 현금 지급기가 있는 곳이 어딜까? 그 매장은 지금 열었을까?

전화번호가 궁금한 상황은 “그 장소가 지금 열려있는가?” 라는 정보와 연관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114를 통해 번호를 검색하고 전화를 걸어 정보를 추가로 얻습니다. 아예 114에서 해당 장소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도 알려주면 참 좋을 텐데요. 그런 소소한 부족함을 채워주는 앱이 있습니다. 지금 소개해 드릴 “콕콕114” 앱입니다.



콕콕114는 기존의 114서비스와 연계되는 앱입니다. 앱 내에서 어떠한 장소를 검색해볼 수 있고, 아예 114와 연결하여 해당 전화번호 정보를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콕콕114에는 기존 114 서비스와는 다른 굉장히 중요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급한 분들이 114를 찾는 가장 많은 이유를 분석해 장소 정보와 오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죠.

앱을 실행시키면 각 장소별 메뉴가 뜨는데, 내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현재 진료 중인 병원, 최저가 주유소, 빅데이터 추천 맛집, 열려있는 대형마트 정보, 가까운 민원발급기부터 동물병원, ATM 정보까지 제공합니다. 바쁜 생활에서 시간에 쫓기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정보가 얼마나 유익할지는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점심시간이나 야간에 개인적인 용무를 보거나 병원에 가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콕콕114를 통해 지금 열려있는 다양한 장소에 대한 정보는 얻을 수 있어서 여기저기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게다가 114 본연의 기능인 전화번호 안내도 겸하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요.

당연하게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맛집이나 배달업체 정보도 제공되는데, 기존 배달업체 앱처럼 수수료가 붙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나 업주 입장에서도 유익합니다.

콕콕114는 전화번호와 장소, 시간정보가 결합되면 매우 편리한 서비스가 된다는 사실을 잘 보여줍니다. 참 간단한 사실인데 그동안 생각지 못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자주 쓰는 앱은 아니겠지만, 긴급하거나 시간이 쫓길 때 유용하게 쓰이게 될 것은 확실합니다. 콕콕114가 시간이 부족한 분들에게 좋은 서비스로 계속 발전하길 바랍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