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택배에서 이사까지 다양한 배달은 '고고밴'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6.12.16 14:42
고고밴
업데이트: 2016.12.11
용량:
제작사: GoGo Tech Limited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가격: 무료 인터넷이 우리 생활에 깊숙이 들어 온지도 십몇 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 인터넷이 보급될 때까지만 해도 이렇게 세상이 인터넷 중심으로 바뀔 줄은 예상하지 못했지요. 인터넷이 생활의 중심에 자리를 잡으면서 제일 크게 변한 분야는 의외로 물류입니다.

사람들의 쇼핑 패턴이 점차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구매 위주로 바뀌게 되면서 급격하게 관련 물류 서비스가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물건을 쇼핑몰에서 시키고 택배로 다음날 받아보는 광경이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이 보급되기 전에는 택배나 장거리 배달은 명절 때나 과일, 선물을 보내기 위해 가끔 이용하는 서비스였죠.

이렇게 소비패턴의 변화와 더불어 발전한 물류 택배 서비스는 결국 다양한 배달 업체의 경쟁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각 업체마다 차별화된 가격 또는 배달 속도를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지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고고밴”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는 전문 물류 배송 앱입니다.

고고밴의 장점은 하나의 앱에서 “다양한 상황”의 물류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어떤 물건을 배송할 때, 물건의 양이나 배송시간 또는 거리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서비스의 종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가까운 거리에 빠르게 보내야 할 때는 퀵서비스를 이용해야 하고 무겁고 조심히 옮겨야 하는 물건은 용달을 이용해야 하며, 먼거리는 택배를 이용해야 하지요. 또한 이사를 하거나 큰 물건을 옮길 때는 화물차를 불러야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조건의 배송문제를 “고고밴”에서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타입의 서비스를 선택하고 배송해야 할 물건과 장소를 지정하면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배송기사를 검색하여 매칭시켜 줍니다.

그 과정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가격이 제시되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 배송금액이 얼마나 나올까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배송 서비스 신청을 마치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듯 쉽게 만들어 놓은 것도 고고밴의 장점이지요.

추가적으로 배송 위치에 따라 물건 운반 인원이 필요할 경우, 추가적인 지원이 필요한 경우 약간의 추가금을 더 내고 편한 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배송 상황에 따라 사용자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투명한 가격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죠. 예전에 이사를 할 때마다 이삿짐 센터 직원들과 추가금 문제를 두고 옥신각신 하던 것에 비교하면 참 세상이 좋아졌구나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이제는 일반인들도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거래를 주고받는 시대입니다. 또한 이사 나 큰짐을 옮겨야 하는 상황도 종종 발생하지요. 그때마다 배송 업체에 전화를 걸어 잘 모르는 가격에 놀라면서 가슴을 졸이던 경험이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고고밴이 있습니다. 간단한 퀵서비스부터 화물 택배, 이삿짐까지 투명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고밴을 통해 간편하게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