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면세점? 어디서나, 누구나! '신라 면세점'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6.12.20 15:51
면세점? 어디서나, 누구나!!
업데이트: 2016.12.06
용량:
제작사: Hotel Shilla Co., Ltd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가격: 무료
과거에는 해외여행 자체가 쉽지 않았고, 해외여행을 갖다오면 면세점에 들려서 다양한 물건들을 사오는 것이 일종의 혜택이었습니다. 게다가 일반적인 마켓에서 보기 힘든 물건을 면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을 갖다오는 경우에 면세점에 들려서 쇼핑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지요.

해외여행이 일반화 된 지금은 예전에 비해 덜하지만, 그래도 입국하면서 면세점에 들려 쇼핑을 하는 것은 여전합니다. 그래서 입국이나 출국할 때, 면세점에서 쇼핑을 하느냐 시간이 지체되는 경우가 종종 있지요. 그래도 좋은 상품을 싸게 사고 싶은 욕구는 어쩔 수 없습니다. 공항에 간 김에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은 일종의 당연한 일입니다.

그래서 면세점은 특별한 변화 없이도 운영이 잘 되던 업종 중에 하나였는데, 여러 회사의 면세점이 등장하고, 공항별로 경쟁이 심화되면서 이제는 구매자가 면세점 브랜드를 선택하고 특정 공항에서 면세품을 골라 사는 등 더 똑똑해진 구매자들로 인해 면세점 나름의 차별화가 필요한 시점이 도래했습니다.

지금 소개해 드릴 “신라 면세점” 역시 이러한 변화의 시대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2016년 국내 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4년 연속 만족도 1위를 수성했습니다. 당연하게도 “신라 면세점”은 해당 면세점에 접근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앱을 제공하고 있는데, 어떠한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신라 면세점” 앱은 일종의 쇼핑몰 앱입니다.
그러나 면세점이라는 독특한 특징과 만나면서 일반적인 쇼핑몰과는 다른 방향성을 가지고 있는데, 물건을 앱을 통해 선구매 하고 나중에 공항에서 인도받을 수 있는 구매패턴을 만들었습니다. 즉, 공항에서 면세점에 들려 쇼핑하는 시간을 단축시킨 것이죠.

구매자는 자신의 원하는 물품을 검색해보고 그때의 가격에 따라 구매를 한 다음, 시간에 맞춰가서 물건을 수령하면 됩니다. 또한 면세점에서 실제로 보고 구매하기 원하는 구매자를 위해 “인도장 대기권 발권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굳이 공항에서 기다리며 대기표를 받지 않더라도 미리 앱을 통해 대기권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공항에서 한정된 시간을 이용해야 하는 구매자의 시간을 아껴주는 멋진 서비스입니다.




또한 구매자가 원하는 상품이 품절됐을 경우, 해당 상품이 재입고되면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별 맞춤 상품 제안과 쇼핑 커뮤니티 기능은 당연히 따라붙는 기능입니다. 이쯤 되면 신라 면세점의 세심한 고객 배려에 호의를 품을 수밖에 없습니다.

모바일 앱은 특성 상, 커뮤니티와 고객만족에 가장 우선적으로 다가가는 플랫폼입니다. 손 안에서 어려운 업무와 일이 쉽게 처리되는 마법과도 같은 특징이 있지요. 그렇기에 민감한 고객에거 가장 아쉬운 소리와 질타를 받을 수 있는 것이 모바일 앱입니다. 4년 연속으로 고객 만족도 1위를 수성한 “신라 면세점”은 그 이름답게 모바일 앱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충실하게 올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