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세계로 뻗어나가는 '롯데 면세점'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7.01.06 16:41
롯데면세점
업데이트: 2016.12.12
용량:
제작사: 롯데면세점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가격: 무료


해외여행을 자주 하는 분이나 국내 여행을 위해 방문하는 외국인 모두가 면세점을 즐겨 이용합니다. 과거에는 해외여행을 주로 하는 특정 사람들만 이용하는 면세점이 소득수준의 향상과 편리해진 해외여행에 발맞추어 누구나 한번쯤은 들려 쇼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면세점도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들어오고 나가는 해외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면세점도 다른 쇼핑업체와 경쟁해야 하는 위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과거처럼 '면세'라는 하나의 장점에 안주하기에는 세상이 너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니까요.

그러다보니 각 브랜드별 면세점은 차별화된 쇼핑 포인트를 만들어 내기 위해 고심하는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른 업체에서 취급하지 않는 특별한 브랜드를 입점하거나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지금 소개해 드릴 '롯데 면세점'은 국내 여행객을 비롯하여 세계화 시대에 맞게 해외 관광객을 위주로 포인트를 잡아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롯데 면세점에서 내놓은 모바일 '롯데 면세점' 앱을 통해 어떠한 차별점과 장점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롯데 면세점' 앱의 특징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여행고객과 밀착된 서비스입니다. 면세점의 특성 상, 이용자의 대부분은 여행객들입니다. 여행객들에겐 쇼핑도 중요하지만, 낯선 나라에서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느끼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롯데 면세점'은 다양한 해외 여행객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해외고객 별 모바일 앱을 발 빠르게 준비했습니다. 국내를 자주 찾는 영어권 여행객과 일본, 중국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각 언어별 모바일 앱을 출시한 것이죠.


국내 이용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 여행객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는 것이 '롯데 면세점' 앱의 독특한 점입니다. 또한 롯데라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화 공연 및 시설을 쇼핑과 연계하여 혜택을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서 한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쇼핑의 만족과 여행의 즐거움을 함께하는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 고객의 쇼핑을 도와주는 알림서비스와 고객의 위치를 기반으로 쇼핑 및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른 면세점과의 차별화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롯데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문화적 강점이 '롯데 면세점'을 다른 쇼핑앱과 구별되는 점을 만들고 있습니다. 국내만이 아니라 일찌감치 해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준비했다는 점에서 앞으로 '롯데 면세점'이 더욱 성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