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앱을 통해 볼보를 만나다. '볼보 카 서비스'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6.12.23 16:43
볼보 카 서비스
업데이트: 2016.09.07
용량:
제작사: (주)볼보자동차코리아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가격: 무료


국산 차량의 국내 점유율이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소득 수준의 향상과 소비자들의 취향이 높아지면서 좀 더 나은 고객 서비스와 좋은 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가 국산차보다는 수입차량에 눈길을 돌리게 하는 것 같습니다. 한동안 수입차량의 불모지였던 국내였지만, 점차 수입 차량의 의미 있는 점유율 기록이 나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높은 가격 때문에 구매가 망설여졌던 수입 차량이였지만, 현재는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차량 가격도 지속적으로 많이 올랐기에 이제는 가격으로 비교하는 일은 무의미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그동안 다소 거리감 있는 모습으로 차량 판매를 하던 외국 자동차 회사들이 이제는 적극적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러브콜을 보내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일부 상위권 경제력을 가진 소비자뿐만 아니라 구매 가능성이 있는 더 많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외국 회사들의 노력이 성과가 있는지 이제는 상당수의 외제차를 길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고가의 세단형 차량이 외제차의 주류를 이루었다면, 이제는 중저가의 실속형 외제차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적극적 홍보를 하는 회사 중 하나가 볼보코리아입니다. 전통적이고 유명한 자동차 회사이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점유율 싸움이 치열한 회사입니다.

볼보코리아에서는 현재 볼보 자동차를 이용하는 고객과 잠재적인 고객을 위해 브로슈어 기능을 겸비한 '볼보 카 서비스'라는 앱을 출시 하였습니다.



상품 판매를 위한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문제는 상품의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특히 자동차는 남자가 주요 고객인 만큼 그 특성을 살려 정확한 제품의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남자들은 별 쓸모없는 기능에도 열광하며 차량 기능에 숫자 하나에도 구매 여부를 망설이곤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볼보 카 서비스'는 이런 점에서 합격점을 줄 만 합니다. 단순히 차량의 제원과 성능만을 나열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각 차량의 특징과 장점, 특별하게 여기는 디자인적 섬세함, 해당 차량이 어떠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는지 유려한 글과 사진을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감성과 지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구성입니다.


또한 기존에 볼보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을 위한 맞춤 메뉴도 충실히 갖추고 있습니다. 앱을 통해 고객 센터와 바로 연락이 가능하고 차량에 문제가 생겼을 시에 따로 견인 서비스를 부르지 않아도 앱 내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매장을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고자 알 때, 미리 앱을 통해 예약을 할 수 있어 고객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게 배려해 줍니다.

볼보 전시장에 대한 지역 정보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전시장은 미리 전화 예약을 통해 사전에 약속을 잡아 차량을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볼보에서 기획하는 행사 및 프로모션 정보도 앱을 통해 충실히 공지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볼보 차량 구입을 염두에 두시는 구매자라면 미리 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볼보 카 서비스' 앱은 단순하지만 필요한 기능이 모두 들어있는 앱입니다. 안전함과 신중함을 중시하는 볼보의 철학이 앱에도 그대로 들어있는 느낌이지요. 브로슈어와 고객 지원, 사고시 대처 및 수리. 이 세 가지로 이루어진 간결한 앱에서 볼보가 어떠한 회사이며 볼보가 만드는 차가 어떤 차인지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