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창업마당'과 함께 밝은 미래를 준비하세요!

객원리뷰어 안세종 기자 ㅣ nacsuh@gmail.com
등록 2017.01.13 15:52
창업마당
업데이트: 2016.09.20
용량:
제작사: 창업진흥원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가격: 무료


2016년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에는 1,600만명이 약간 못 미치는 수의 비경제활동인구가 있습니다. 즉, 직장이나 경제활동이 없는 사람이 전체 인구에 3분의 1이나 된다는 것이지요.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아이들이나 학생들을 제외하면 숫자가 줄어들겠지만, 그래도 경제활동을 하지않는 성인의 숫자가 꽤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러한 비경제활동인구 중 23%정도가 향후 3년 이내에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대략 360만 명이나 되는 인구가 경제활동을 할 계획이라는 것이지요. 우리나라 인구를 생각해 본다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숫자입니다.

이렇게 경제활동을 준비하는 분들은 취업과 창업, 둘 중 하나의 길을 선택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해 드릴 앱은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한 앱입니다.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함께 출시한 '창업마당'이라는 앱입니다.


본사에서 모든 것을 알아서 챙겨주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려는 분들은 괜찮겠지만, 대부분의 창업은 개인 모든 것을 알아서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프랜차이즈의 경우에도 정부 및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여러 가지 혜택을 받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에 관련된 사항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지요.

단순히 여러 가지 혜택만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창업에 관련된 교육을 찾아서 들어보는 것도 필요하고, 상권에 대한 고민, 마케팅에 대한 생각도 정리해야합니다. 창업을 하면 이래저래 신경써야할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창업마당'은 이렇게 창업을 준비하며 고민이 깊어가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지원 혜택 및 교육에 대한 정보를 주고, 그에 대한 상당도 함께 진행해 줍니다. 여기저기 흩어져서 알기 힘들었던 내용을 '창업마당'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종 창업지원 사업 공고, K-스타트업 공지 및 창업에 관련된 소식을 제공해주며, 지원되는 융자, 보증제도를 통한 창업 자금 지원 정보도 알려 줍니다. 또한 창업 교육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마케팅 및 관련 교육도 진행해 줍니다.

각 정부 부처별, 지방별로 창업 지원 기관이 나뉘어져 있는 경우가 있는데 '창업마당'에서는 이런 기관들을 모두 통합해 검색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기관에서 지원받을 수도 있습니다. '창업마당'은 알림기능도 지원하기에 사용자가 원하는 소식과 정보를 푸쉬알림으로 놓치지 않고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다보면, 막막한 느낌과 미래에 대한 불안이 싹트기도 합니다. 그러나 '창업마당'과 함께라면 조금이나마 방향을 잡고 새 일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창업으로 새로운 삶을 개척하려는 분들에게 '창업마당'을 당연히 추천해 드립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