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리워드형 1:1 영어회화 '영어판다'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등록 2017.09.28 15:28

리뷰

영어판다 - 리워드형 1:1 영어회화☆
업데이트: 2017.01.01 ☆
용량: 30MB☆
제작사: (주)올인원에듀테크☆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이번에 소개하는 앱은 '영어판다'입니다.

리워드형 1:1 영어회화 앱으로 다양한 유료 제품을 직접 과금을 통해서 구매하거나 사용자가 리워드 포인트를 축적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경우 앱 자체 컨텐츠인 영어공부를 진행하고 거기서 얻은 포인트를 얻거나 현금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영어판다'의 영어교육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고급의 경우 아직 지원하지 않고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교육 방법은 '단어-영작-듣기-발음-말하기-이어하기'를 한 사이클로 진행합니다. 앞의 수업을 진행하지 않고는 다음 수업으로 진행하지 못하는 방식이기에 차근차근 따라 진행해야 합니다.

2일 차의 경우도 1일 차의 사이클을 모두 진행해야만 진행할 수 있으니 한 번에 진행하는 게 학습효과도 좋고 수업 진행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단어-영작-듣기-발음-말하기-이어하기' 이 한 사이클 안에서 그림과 영어, 한국어를 단어와 문장, 음성을 종합해 섞어가며 진행합니다. 두 언어를 반복하는 방식이라 그런지 머릿속에 잘 기억되는 것 같았습니다. 문장을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 터치를 통해서 문장을 만들고 마침표나 물음표를 이용해 문장을 마무리하는 것도 완성이라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음성을 통해서 단어를 말하고 문장을 말하는 것도 발음에 유의해서 잘 해야지 확인되는 것을 보고 음성인식 부분도 나름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간혹 다 말하지 않았는데, 완료된다거나 나름 잘 했다고 생각했음에도 틀렸다고 나오는 부분을 보면 역시 음성 부분은 조금 더 발전해야 하지 않을까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앱을 간단히 사용해 본 느낌으로는 저연령층이나 간편하게 영어공부를 시작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앱인 것 같습니다. 기초와 중급까지 그리 어렵지 않게 제작되어 있어 부담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하다 보면 모이는 포인트를 이용해 영어 학습 교재를 구입하거나 강의를 구매할 수 있는데, '영어판다' 측에서도 앱을 통한 수익을 얻기보다는 자사의 교육 시스템에 대한 체험을 통해 본격적으로 영어를 시작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모집해 수익을 내겠다는 것 같습니다.


이렇듯 앱을 통해 유입되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인지 앱에서 제공되는 교육 컨텐츠의 질이 높은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별로라고 생각되면 이후 발생할 수익이 없어서인지 아주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딱히 부족할 것 없는 앱이기에 영어를 공부해봐야겠다 혹은 자녀에게 불편하지 않게 영어에 접근해야겠다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사용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