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QR코드와 링크만으로 개인 간 안전결제를 완성하는 '딜앱'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등록 2017.11.03 13:58


딜앱 (카드리더기 없이 3초 결제링크 생성_극딜)☆
업데이트: 2017.09.22 ☆
용량: 86MB☆
제작사: 파이어씨드☆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이번에 소개할 앱은 딜앱 입니다.
QR 코드를 이용해 개인 간에도 카드결제를 가능하게 해주어, 고가의 물건 거래 시 현금 사용이 부담스러운 상황을 해결하거나, 노점상, 플리마켓, 전통시장 등 카드 거래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카드 사용을 가능케 해주는 마법의 앱입니다.
딜앱은 최근에 많이 사용되는 QR코드 결제를 제공합니다. 중국의 상점은 카드리더기가 갖춰져 있지 않은 개인이나 소규모사업자들이 많아 QR코드 결제를 선호하고 구매자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카드결제를 편하게 할 수 있어 보편화환 결제 방식입니다. 바로 딜앱은 이런 QR코드 결제 페이지를 사용자가 원하는 데로 만들어서 제공해주는 앱입니다.
국내의 카드결제 시장은 웹의 경우 액티브액스나 불필요한 보안 프로그램들의 강제 설치를 요구하는 등 불편한 점이 많아 웹페이지보다 모바일 결제시장이 크게 발전했고 각종 카드사의 앱카드와 페이서비스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모바일 은행 '카카오뱅크'까지 등장하게 되면서 국내 결제시장은 점점 세계화에 맞게 바뀌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 딜앱은 스마트 결제와 관련하여 사용자들에게 또 다른 편의를 제공하는 아주 좋은 서비스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딜앱에서 제공하는 QR코드 결제 페이지는 최근 1인 기업, 푸드트럭, 블로그 판매, 중고 판매, 기부 등에 활용하는 방식이 될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우리나라의 경우 매장을 보유한 업체는 대부분 리더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1인 혹은 개인이 판매하는 경우 리더기 사용이 불가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딜앱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바로 페이지를 생성하고 카드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판매자, 구매자 모두가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또 중고 장터를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안전결제 등을 이용하는데 딜앱에서도 개인 간 안전거래를 제공하고 있어 중고거래 시 발생하는 문제를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창작품을 파시는 분들도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간단한 판매를 할 수 있게 되니 작은 마켓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서비스입니다.

우선 딜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등록 후 신분증 인증이 필요합니다. 신분증 인증은 운영자가 직접 하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거래가 가능해지며, 자주 사용하는 거래의 경우 상품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대로 구매자가 금액을 결정하는 기능도 있는데, 이 기능으로 자선단체나, 정치인 후원도 기부하는 쪽에서 금액을 정할 수 있게 됩니다.

한편으로, 딜앱을 제대로 사용해보고 싶어도 아직 서비스가 정상화되지 않아 조금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딜앱과 같은 앱들이 많이 나와 시장의 구조를 조금씩 개선해나가면 기형적인 형태로 발전한 우리나라의 인터넷 환경도 많이 바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다양한 형태로 시장에서 사용되기를 바라는 앱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