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내 취향에 맞는 국내여행 코스 짜기 '대한민국 구석구석'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등록 2017.11.15 17:48

리뷰

대한민국 구석구석(국내여행, 관광지, 음식, 숙박)☆
업데이트: 2017.09.11 ☆
용량: 15MB☆
제작사: Korea Tourism Organization☆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소개합니다.

이 앱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앱으로 제가 처음 사용해 본 게 2011년 말이었으니 기간으로 따져도 6년이나 긴 시간 동안 서비스를 하는 장수 앱입니다. 최근 많은 앱이 서비스를 유지하는 기간이 짧아지는 상황에서 이렇게 오랜 기간 높은 질로 서비스해주는 앱을 보면 고맙기까지 합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실행하면 한눈에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습니다. 스크롤 형태로 아주 잘 짜인 UI로, 스마트폰의 조작에 맞춰 각각의 배너들은 좌, 우 슬라이드를 잘 활용해 앱에서 제공하는 여행 컨텐츠들을 산만하지 않게 깔끔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유저에게 설명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바로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상당히 많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어 상단 추천, 인기, 지역 탭으로 나눠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의 검색 바를 활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자료를 바로 검색할 수 있으며, 여행에 특화된 검색어가 아니라 아무 단어나 넣어도 정말 많은 여행 관련 자료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정리도 아주 잘 되어 있는데, 테마별, 축제, 관광지, 음식, 숙박, 스토리 등 많은 갈래를 나누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지 양만 많은 자료가 아니라 내용도 알찹니다.

영상, 사진, 리뷰와 같이 다양한 방식의 컨텐츠를 제공해 유저들의 취향에 맞게끔 제공되고 있으며, 여행 관련 정보는 물론 코스 스케줄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행 초보의 경우라면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라인을 따라서 움직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읽었던 자료가 필요하다면 저장도 할 수 있고 공유기능을 통해서 각종 SNS로 퍼다 나를 수 있으니 주위 분들과 함께하기도 좋습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은 너무나 좋은 앱입니다.

불편함조차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른 페이지 속도를 보여주고 있고, 앱의 근본적인 여행자료에서도 어디 하나 빠짐이 없을 정도로 거의 완벽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디 꼬투리 잡을 것 없이 정말 좋은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국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설치하시고 사용해보시라고 권하고 싶은 앱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