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앱에서 쇼핑하고 매장에서 바로 받자! '코오롱몰'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등록 2017.11.23 18:07

리뷰

코오롱몰☆
업데이트: 2017.09.26 ☆
용량: 35MB☆
제작사: 코오롱인더스트리(주) FnC부문☆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코오롱에서는 자사의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코오롱몰'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웹으로 이제는 앱으로 시장이 변화되고 있어서인지 온라인에서 바로 구매도 할 수 있고, 앱에서 보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로 구매를 할 수 있도록 구매자들에게 언제든지 자사의 브랜드 제품의 할인과 이벤트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코오롱몰'은 상단에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있고, 세로로 긴 스크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슬라이드 하면 코오롱몰에서 제공하는 전체적인 인기상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기상품, 이벤트, 특가, 스타일링, 세일 제품까지 모두 말이죠.

자신만의 연출을 좋아하시는 분이 아니시거나 현재 유행하는 느낌으로 옷을 연출하고 싶으시다면 이 페이지만으로도 평균적인 스타일링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를 통해서 다양한 상품이나 기획전과 같은 다양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된 페이지에서는 또 하부 메뉴로 이동이 되고 상품 페이지에서도 코오롱의 하류 브랜드까지 분류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쇼핑몰과 다르지 않은 색상이나 사이즈의 선택도 가능하며, 앱의 기능에 맞게끔 좋아하기나 고유하기를 통해서 SNS로 리트윗할 수 있습니다.

'코오롱몰' 앱은 다른 온라인 샵과 달리 오프라인 샵을 겸하고 있는 업체의 특성상 오프라인 픽업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앱에서 구매한 후 제품을 집에서 받는 게 아니라 매장에서 바로 받아올 수 있는 장점이라 재고를 보유한 매장이 근처에 있다면 바로 픽업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100% 매장에서 픽업이 가능한 게 아니라 매장에 없다면 배송을 통해서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선택권이 다양한 것은 언제나 소비자들에게 좋은 현상입니다.

이외에도 검색기능에 있어서 단순한 제품명 검색뿐 아니라 QR코드나 바코드를 이용한 검색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인트도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코오롱 제품을 자주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가입하는 분들에게는 10,000포인트라는 적지 않은 금액을 지급하고 있는걸 봐서는 '코오롱몰' 앱을 사용하는 유저를 늘리고자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코오롱몰' 앱은 그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디자인이나 시스템이 사용자가 불편하지 않게끔 잘 디자인되어있어 사용하는 동안 앱의 움직임이 느리거나 어색한 부분 없이 물 흐르듯 이어지며 직관적인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앱을 이용한 결제는 인터넷보다 구매하기 편리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액티브X나 보안 관련 프로그램 때문에 결제가 불편한 것을 앱에서는 최대한 배제해 사용자 위주 프로그램이 되어가는 게 만족스럽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