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이제 피자도 인공지능 챗으로 주문하자! '도미노피자'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등록 2017.12.04 18:11

리뷰

도미노피자-Domino Pizza of Korea☆
업데이트: 2017.09.20 ☆
용량: 29.12MB☆
제작사: Dominos KR☆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이번에 소개할 앱은 '도미노피자' 앱입니다.

최근 배달을 지원하는 다양한 패스트푸드 브랜드에서 앱들을 런칭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전화를 통한 주문보다는 앱을 통한 빠른 접근을 위해서라고 보이는데 도미노피자 역시 이런 상황에 발맞춰 자사의 브랜드에 맞게끔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미노피자' 앱의 특징은 주문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있습니다.

메뉴를 보아도 '퀵오더', '내맘대로 피자', '도미노페이', '도미챗' 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특히 퀵오더의 경우는 고객이 주로 구매한 피자에 대해서 기존 주문서 그대로 재주문 하거나, 미리 제품을 설정해 놓고 바로 주문을 할 수 있는 등 선호하는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맘대로 피자 메뉴에서는 기존 제공하는 메뉴의 피자와 달리 주문자 마음대로 피자를 조합해 주문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프&하프와 같이 2가지 메뉴를 함께 즐기거나 '마이키친'을 이용해 하나하나 세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이키친'의 경우에는 도우, 소스, 토핑을 다 주문자가 선택하는 것이라 도미노피자의 메뉴가 아니라, 말 그대로 본인만의 피자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색입니다. 또한 토핑의 정량을 수치로 확인할 수 있어 지점별 차이로 인한 문제에서 조금은 더 안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하나의 주문 방식으로 '도미챗' 이라는 채팅을 통한 주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챗으로 주문이 가능한데 채팅을 통해서 문의와 주문, 모두를 할 수 있습니다.

단순 채팅이 아니라 채팅창에 나오는 메뉴를 선택해서 진행도 가능하고 주문도 가능한 형태로 아주 신기했습니다. 채팅으로 주문을 하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지만 앱의 사용방식을 잘 이해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채팅을 통해 문의하고 주문을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기도 했습니다.

주문 말고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정말 많은 할인과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연말이라 행사가 많은 것인지 아니면 원래 이런 이벤트를 자주 하는 것인지 모르겠으나 도미노 피자를 자주 구매하는 고객이라면 할인이벤트와 행사를 잘 확인해보시면 저렴한 가격에 피자를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위에 소개한 '도미챗'의 경우 방문 포장뿐 아니라 배달에서도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서 놀랐습니다.

도미노피자 앱을 사용하면서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간편한 주문과 다양한 형태로 주문을 할 수 있다는 점은 기존의 피자와 다르게 자신이 좋아하는 메뉴를 만들어 먹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와 달리 불편함을 호소하는 유저도 보였습니다. 대부분 앱이 안정화되지 않았다는 것이 큰 불만이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불편함이 없었지만, 앱의 가장 중요한 점이 바로 안정화이기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빠른 피드백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기능들로 앱을 잘 만들고도 가장 기본적인 점이 부족하여 많은 불만이 발생하고 있으니 빠른 조치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