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내가 원하는 곳까지 렌터카를 가져다준다?! '롯데렌터카'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등록 2017.12.04 15:19

리뷰

롯데렌터카☆
업데이트: 2017.11.06 ☆
용량: 7.3MB☆
제작사: LOTTE Rental☆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롯데렌터카 앱에 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앱에서는 크게 3가지 대여, 판매, 구매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기 렌트에서 장기 렌트, 중고차 판매가 모두 가능한데 전체적으로 간편하게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기 렌트에 대해서는 내륙과 제주, 해외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제주의 경우는 관광지라는 특이점으로 해외와 같이 따로 분류되어있지만 대여하는 방식에서는 같이 기간과 지점을 선택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내륙의 경우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는 차량을 대여하는 고객이 원하는 위치로 보내주거나 반납이 가능한 게 특이합니다.

예약 자체는 쉽습니다. 기간을 설정하고 대여와 반납하는 지점을 선택한 후 차량을 고르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반납이나 기타 서비스를 추가할 때마다 요금이 가산된다는 점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외 예약의 경우는 앱에서 예약할 수 없어, 다른 웹페이지로 이동되니 편한 결제를 위해서라면 PC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구매는 순수 구매가 아닌 장기 렌트 후 차량의 인수를 말하는 것으로 기존 대리점의 장기 할부 형태에서 조금 변경된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보험료와 차량 관리 등 여러 방면에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장기 렌트시는 분명히 구매와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료나 세금 그리고 차량에 문제가 생겼을 시 대차 등 편리한 점이 있으니 장기 렌트 후 구매를 고민하신다면 간편 견적 기능을 이용해 견적을 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롯데렌터카' 앱을 사용해보니 예약 기능은 좋지만, 앱 자체적으로 안정화 작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앱의 기능에 비교해서 로딩이 잦고, 느립니다. 그리 무거운 앱도 아닌데 페이지를 넘어갈 때마다 로딩이 있어 앱을 사용하는 데 있어 많이 아쉬웠습니다. 조금 더 안정화 된다면 더 좋은 앱이 될 것 같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