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거품 없는 장례 서비스 돕는 '대장정'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등록 2017.12.05 15:35

리뷰

대장정 : 장례절차, 장례비용, 장례서비스 하면 대장정앱!☆
업데이트: 2017.09.18 ☆
용량: 11.46MB☆
제작사: 한국표준장례문화원☆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이번에 소개할 앱은 '대장정'이라는 이름의 앱입니다.

이 앱은 장례절차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앱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장례절차를 도와주는 장례서비스 O2O(Online To Offline) 앱입니다.

사실 주변 분이 돌아가시면 정신이 없어 어떻게 장례를 진행해야 할지 생각이 나지 않고 우왕좌왕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가족이 많거나 친척이 많은 경우가 드물어 옛날같이 상주를 대신해 상을 도와주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 않습니다. '대장정'은 바로 이런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대장정'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단순 명확하죠.

누군가가 돌아가셨을 경우 '대장정' 앱의 호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근처에 있는 1급 장례지도사가 장례서비스를 도와주러 방문하고 장례를 진행합니다. 가장 정신이 없을 때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대장정' 앱은 자주 사용하는 앱이 아니고 필요한 순간에 바로 호출되고 이후 자연스럽게 모든 업무가 진행되어야 하기에 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에 대장정 앱에서도 장례설계를 미리 설정하게끔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인이 되신 분이 사용할 품목을 하나하나 선택해 놓고, 가격 면에서 비교도 할 수 있으며 견적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장례가 시작되고 나서는 사실 객관적인 선택이 거의 불가능하기에 미리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정' 앱을 보면 앱의 기능이 화려한 것이 꼭 중요하다고 볼 수는 없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많은 기능 보다 정말 필요한 기능만 있으면 된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는 앱이었습니다. 화려하고 멋진 기능도 좋지만 이렇게 필요한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앱이 정말 좋은 앱인 것 같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