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모바일 쇼핑은 '옥션'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등록 2017.12.27 14:54

리뷰

모바일 쇼핑은 옥션☆
업데이트: 2017.12.04 ☆
용량: 38.25MB☆
제작사: eBay Auction☆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옥션 앱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션은 국내에 처음 선보인 오픈마켓으로 경매 기능과 함께 인터넷 시장의 오랜 강자입니다. 수많은 오픈마켓와 유사한 서비스가 등장했음에도 아직도 그 자리에 있는 아주 유서 깊은 서비스입니다.

오픈마켓이다보니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거의 국내법상 구매가 가능한 상품들은 다 있다고 보는 게 맞는 편이며 이제는 웹페이지에서 제공하던 다양한 상품 정렬 기능에서부터 카테고리 정리까지 웹에서 보기에도 불편한 점을 모바일 앱을 통해서 보는 것이 더 편할 정도로 잘 옮겨 놓았습니다.

상품페이지에서도 상단에 제품정보, 상품평, 상품문의, 교환/반품의 주요 메뉴를 넣어 구매자가 바로바로 원하는 메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의 경우 순차적으로 제공되기에 상품평이나 문의를 보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드래그해서 페이지 마지막까지 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이런 점들이 개선되어 상품을 보기 전 다른 구매자들의 평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옥션'에서는 스마일배송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픈마켓의 특징인 다양한 판매자 때문에 발생하는 배송 관련 불편함을 줄이는 서비스로, 다양한 제품을 사도 개별로 배송이 오던 것을 스마일배송으로 등록된 상품이라면 한 번에 배송이 되기 때문에 여러 번 제품을 받는 불편함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제품이 이 스마일배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스마일배송이 가능한 카테고리가 있으니 이 카테고리 안에서 상품을 찾아 구매하시면 됩니다.

'옥션'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결제 시스템입니다.

국내에서는 액티브X, 공인인증서, 보안프로그램 등 결제를 진행하기 전 불편함이 도를 넘고 이를 설치하다 보면 웹페이지가 종료되는 불편함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옥션' 앱에서는 각종 카드결제도 불편함 없이 바로 진행할 수 있으며,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페이도 제공하고 있어 계좌나 카드가 등록되어 있다면 결제가 한결 편해집니다.

'옥션' 앱은 이동시간에 잠시 남는 시간에 들여다보면서 사고 싶은 제품을 구매하는 데 아주 좋습니다.

상품 페이지의 속도고 만족스럽고 무엇보다 결제 방식이 너무나 편해 약간 충동구매를 할 경우가 있는 것 빼고는 아주 좋은 앱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