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벤큐, 미세먼지 차단하는 방진 설계 프로젝터 DX808ST 출시

기자 ㅣ
등록 2018.03.28 12:17

벤큐는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방진 설계가 적용된 교육용 단초점 프로젝터 DX808ST를 출시했다.

방진 설계 기술인 벤큐의 더스트가드(Dust Guard™)가 적용된 XGA(1024x768) 해상도 제품으로 3,000안시 루멘의 밝기와 20,000:1의 명암비를 제공한다. 짧은 거리에서 큰 화면을 만들어내는 단초점 제품으로 1.2미터의 거리에서 100인치 화면을 구현해 학생이나 교사가 프로젝터를 사용할 때, 그림자로 인한 불편함이나 눈부심을 줄였다. 또한 포인트라이트(PointWrite™) 기술이 적용되어, 포인트라이트 키트(별매)를 이용해 전자 칠판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또, 3D 영상을 디지털 규격으로 전송 가능한 HDMI 1.4 포트 지원해 오디오 케이블을 따로 연결할 필요 없이 음성과 영상을 출력할 수 있다.

벤큐의 방진 설계 기술은 미세먼지가 프로젝터의 내부에 흡착할 경우 DMD 칩셋, 컬러휠 등 핵심적인 부품에 작용하여 색상 표현력 저하와 고장, 수명 단축의 주요 원인이 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개발한 먼지 차단 기술로, 차단율과 적용 기술에 따라 더스트가드 프로(Dust Guard™Pro)와 더스트가드(Dust Guard™), 더스트프루프(Dustproof)의 세 단계로 구분된다. 벤큐의 더스트가드(Dust Guard™) 기술이 적용된 이번 DX808ST는 고성능의 먼지 필터를 적용해 PM10 레벨(지름 10㎛ 이하의 대기 오염 물질)의 미세먼지를 최대 90% 차단하는 IP5X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컬러휠의 센서는 먼지가 쌓이는 것을 막는 먼지 축적 방지 설계(Anti-dust Accumulation Sensor)기술을 적용해 먼지로 인한 컬러휠의 오작동 현상을 방지했다.

DX808ST의 무상 AS기간은 2년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