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속에 바이러스까지 걸러내는 혁신적인 정수기

      입력 : 2018.07.05 05:00

      [2018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바디프랜드 W정수기

      [2018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바디프랜드 W정수기

      헬스케어그룹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의 W정수기는 자가 필터 교체로 방문관리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저수조가 없는 직수형 방식으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한 프리미엄 정수기 제품이다. '깨끗한 물, 안전하고 똑똑한 정수기'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

      W정수기는 '물은 고이면 오염된다'라는 자연의 법칙에 충실해 제품 내부에서 물이 고이는 공간, 즉 저수조를 없앴다. 대신 직수형 정수 방식과 분리 세척이 가능한 코크를 채택, 위생을 강화했다.

      또 하나 차별화된 특징은 방문관리 없이 고객 스스로 손쉽게 필터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허를 받은 바디프랜드의 '원 터치 탈착식 필터'가 3개월마다 고객들에 발송되는데, 필터 교체에는 별도의 공구가 필요하지 않고 간단하게 갈아 끼우는 방식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필터 교체 시 원수는 차단되고, 잔수는 자동으로 배출돼 물이 쏟아질 염려도 없다.

      먼저 총 3개 필터에서 6단계로 진행되는 필터링 과정은 완벽에 가까운 정수 성능을 자랑한다. '퓨어스트림 필터'는 미세한 찌꺼기와 불순물을, '프라스퍼 필터'는 유기화학물질과 잔류염소를 제거한다. 그리고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알고나이드(Argonide)사가 공동 개발해 미국 특허를 취득한 '나노그랩 필터'는 중금속에 바이러스까지 걸러내는 기능을 갖췄다.

      기존 정수기의 고정관념을 깬 혁신적 디자인도 돋보인다. 기존 정수기가 직선형을 강조했다면 W정수기는 아날로그적 감성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하여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부드러운 곡선의 기본 디자인에 윤기가 도는 UV 코팅으로 깨끗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여기에 부엌은 물론 집안 어느 곳에 둬도 잘 어울리도록 알루미늄 장식도 가미됐다. 전체적인 외형이 작고 슬림해 효율적으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이 같이 뛰어난 디자인은 국내외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수상의 쾌거를 이뤄내기도 했다. W정수기는 2015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바디프랜드는 무전원 방식의 W정수기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직수 동결형 제빙 시스템을 적용한 'W얼음정수기', 냉온 기능에 자가 살균 기능까지 더한 'W냉온정수기'까지 탄탄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로즈골드 색상의 W얼음정수기, 레트로그린 색상의 W냉온정수기 등 새 모델이 출시돼 시장의 관심과 고객들의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