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내 맘대로 토핑부터 채팅으로 주문까지!'도미노피자'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등록 2019.01.10 16:33

리뷰

도미노피자-Domino Pizza of Korea Dominos☆
업데이트: 2018.09.05 ☆
용량: 3.4MB☆
제작사: Dominos KR☆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도미노피자에서 자체 브랜드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달 전용 앱과 달리 배달과 도미노피자 앱에 배달을 함께하는 형태입니다. 이런 점은 다양한 할인 혜택에 대한 정보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배달 전용 앱에 비해서 직관적이지 못하다는 단점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배너를 통해 할인이나 이벤트 정보를 보여줍니다.

바로 밑에서 주문에 관련된 메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미노 피자의 경우에는 정해진 피자가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피자를 주문할 수 있기에 주문의 방식으로만 3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주문하기 - 도미노피자에서 제공하는 피자를 선택해 주문

  • 퀵오더 - 자주 주문하는 제품을 선택해 주문

  • 내맘대로 피자 - 주문자가 피자의 도우부터 소스, 토핑까지 선택해서 피자를 주문

도미노피자만의 장점을 잘 표현해주는 주문 방식으로 보입니다. 다른 브랜드의 경우 제공하는 제품을 선택만 할 수 있지만, 자신만의 피자를 원하는 분들이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에게 가장 원하는 주문방식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로봇챗이라는 채팅 형식의 주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AI봇을 이용해 몇 번의 선택만으로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선물하기를 이용해 구매한 사람과 받는 사람을 다르게 할 수 있고, 상품권, 쿠폰 등 다양한 주문과 결제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미노피자의 정체성에 맞게 여러 가지 방식으로 주문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하지만 조금 앱을 단순화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미 피자 브랜드로 유명한 회사에서 굳이 회사소개나 직원채용 관련 내용은 불필요하다 봅니다. 앱은 설치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피자를 주문하고하는 분들이지 입사를 원해서 앱을 설치하는 경우는 아닐겁니다. 앱을 조금 단순화하고 정말 사용자가 원하는 부분만을 강조했으면 합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