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법률적 도움이 필요할 땐? '변호사님닷컴'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등록 2018.12.19 13:56

리뷰

변호사님닷컴☆
업데이트: 2018.10.09 ☆
용량: 1.7MB☆
제작사: 리걸테크☆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많은 분이 법률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법무법인, 로펌, 변호사라는 뭔가 부담스러운 이름 때문인지 방문하기에는 문턱이 참 높아 보였지만 최근에 변호사라 직함이 우리 생활에 많이 가까워졌습니다.

변호사님닷컴 앱은 다양한 상담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사용자가 궁금했던 다양한 판례나 법령을 검색할 수 있으며, 변호사분들이 직접 제작한 컨텐츠를 보고 관련 지식을 넓힐 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직접 변호사분들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법령이나 판례의 검색은 자신이 필요한 사례에 대해서 유사한 부분을 검색해보고 그 판례를 토대로 법령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판례의 경우에는 법적으로 유사한 사건에 대해서 거의 비슷한 판결이 나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물론 판례의 경우 대한민국 법원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앱에서는 상세검색을 지원해 더 세세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체 컨텐츠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보기 편한 카드뉴스나 유튜브를 통한 영상 매체를 제작하고 있고, 이는 변호사분들이 직접 참여하기 때문에 전문성에서는 최고의 퀄리티라 생각됩니다.

단 의아한 점은 카드뉴스의 경우 페이지를 넘겨보는 형태가 아니라 스크롤 형태라 한 페이지씩 본다기보다 웹툰을 보는 방식이라 어색했습니다.

변호사찾기 서비스 메뉴에서는 업무 영역을 대분류로 지역, 성별, 정렬 순으로 변호사분들의 검색해 줍니다. 검색된 결과를 보고 변호사분을 선택하면 변호사분의 자세한 소개와 업무영역, 사무실 위치까지 제법 많은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비용을 공개하신 분들은 없어 보입니다. 아마 업무에 따라서 들어가는 비용이 변동이 심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한 로펌에 소속된 변호사분들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많은 인원의 검색을 지원하고 있어 원하는 분야별 전문화된 변호사분들과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법과 관련된 부분에서는 정말 다양한 문제가 복합적으로 진행되기에 이렇게 많은 인원 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정말 좋은 부분입니다. 그리고 그분들의 정보를 유저들에게 제공해 유저 스스로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앱의 가장 좋은 부분입니다.

변호사님닷컴 앱은 법률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가장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합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