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쇼핑은 '옥션'

객원리뷰어 권태완 기자 ㅣ
등록 2019.01.08 17:36

리뷰

모바일 쇼핑은 옥션☆
업데이트: 2018.12.21 ☆
용량: 74MB☆
제작사: eBay Auction☆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옥션은 국내 첫 경매사이트로 출발해 지금은 오픈마켓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오픈마켓의 특징상 수많은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을 올려두기에 엄청나게 많은 제품을 옥션에서 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는 옥션 웹페이지의 기능을 간편히 잘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하면 유사 검색어가 등장해 오타를 잡아주거나 정렬 기능으로 제품의 노출 순서를 바로 변경할 수 있고, 필터를 통해서 검색된 결과에서 더 세부적으로 제품을 판별할 수 있습니다.

상품페이지도 상단 탭을 통해 제품의 정보는 물론 구매한 분들의 평가, 문의, 교환 페이지를 간단히 이동할 수 있으며, 상품설명도 스크롤로 형태로 지원하기에 상세정보를 보는 것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오픈 마켓의 특징상 같은 제품이라도 가격이 천차만별일 수 있으니 꼼꼼히 검색해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한국은 웹 환경에서의 결제는 액티브X나 공인인증서, 기타 보안 프로그램들 때문에 컴퓨터에 친숙하지 않다면 결제 자체가 너무 힘든 경향이 있습니다. 옥션 앱에서는 쓸데없는 작업을 모두 뛰어넘어 카드 결제, 핸드폰 결제 그리고 스마일페이라는 이베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까지 지원하기에 구매는 PC보다 훨씬 편합니다.
최근에는 스마일클럽이라는 유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일클럽에 가입하면 VVIP 회원이 아니더라도 그와 유사한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자체 쿠폰도 지급해 옥션을 애용하는 고객에게는 더욱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을 즐겨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바일이 더 편합니다. 특히 결제 부분에서 PC의 불편함을 느낄 수 없으니 앱으로의 구매가 더 늘어나고 있으며 옥션에서는 다양한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와의 경쟁으로 스마일클럽이라는 강수까지 들고나와 많은 유저들에게 만족할만한 선물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옥션을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다시 들어가 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