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B국민은행, GS레테일과 데이터 기반 시범사업 맞손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19.10.11 14:38

각사가 보유한 데이터 활용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

지난 10일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금융-유통 데이터 협엽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윤진수 KB국민은행 데이터전략본부 본부장(왼쪽 첫번째), 조윤성 GS25사장(왼쪽 두번째), 이남홍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본부 상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KB국민은행 제공

B국민은행은 KB국민카드, GS리테일과 '금융 및 유통분야 데이터 기반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진수 KB국민은행 데이터전략본부 본부장, 이남홍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본부 상무, 조윤성 GS25사장 및 각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각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회사가 보유한 금융 및 유통분야 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업종간 협업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출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비식별 데이터를 활용한 공동마케팅 및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각 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특성, 상품, 니즈 등에 관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업종별 선도기업과의 제휴를 확대해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가치 증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