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쏘홈, 목·허리건강 위해 의사와 인체공학적 가구설계

강동현 기자 ㅣ
등록 2019.10.17 11:32

“체형에 맞는 가구선택이 척추건강에 중요” 장동헌 대표 “사람 먼저 생각하니 가구도 건강을 최우선 고려”

쏘홈 장동헌 대표/사진제공 = 쏘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구 또한 척추건강을 고려한 가구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하루 종일 책상 앞쪽으로 쏠려 있을 수밖에 없는 학생과 직장인들은 척추관리에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의료진들 또한 자신의 체형에 알맞는 가구 선택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라고 조언한다. 특히 현대인들이 머무는 시간이 많은 의자와 매트리스 등의 가구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사람의 체형에 맞는 가구 선택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메디컬오 의료학회 강동완 학회장은 "하루 중 많은 시간을 머무는 가구의 경우, 척추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인체공학적으로 편안한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가구 업체 쏘홈은 최근 고객의 건강을 고려해 리클라이너, 매트리스, 베개, 바디필로우 등의 제품을 의사들과 함께 만들어 화제다. 장시간 책상에 앉아있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집에서의 휴식과 수면은 매우 중요하다.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려면 사람의 몸을 고려해야 하는 것은 필수다.


쏘홈 장동헌 대표는 "무엇보다 사람을 먼저 생각하니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가구를 생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쏘홈에서 의사가 만든 가구는 베라 리클라이너, 글램 리클라이너 소파, 닥터라인 매트리스, 나인바디필로우가 있다.


장 대표는 "내가 집에 들어갔을 때, 원하는 휴식이 무엇일까를 생각했다. 목과 허리를 편안하게 그리고 잠자리를 편안하게 하는 것이 휴식의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을 생각하고, 진정한 휴식에 도움이 되는 가구를 만들고 싶었고 그래서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사가 만들도록 제안했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