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KB국민은행장, 차기 행장 후보로 재선정

[임상재 기자]
limsaja@chosun.com
등록 2019.10.24 15:11

대추위 "꾸준한 실적 성장 등 탄탄한 경영성과 달성, 사람중심 리더십 겸비"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지주는 24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열어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허인 現은행장을 재선정했다.


이날 KB금융그룹에 따르면 대추위는 은행장의 최초 2년 임기가 도래하는 상황에서 후보 선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에 방점을 두고 선정기준을 심도있게 논의해 왔으며 지난 9월 27일 사전에 은행장 후보 선정기준과 절차에 대한 중지를 모았다.


특히 허 행장 재임기간 중 경영성과와 중장기 경영전략 실행력, 조직 관리 리더십 등을 종합 검토해 은행장 후보로서의 적정성을 면밀하게 살펴봤다.


KB국민은행장은 오는 11월 중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의 심층 인터뷰와 최종 심사·추천을 거쳐 은행 주총에서 확정된다. 그룹내 계열사 대표이사의 사례와 동일하게 임기는 1년이다.


허인 후보는 KB국민은행장, 영업그룹대표(부행장), 경영기획그룹대표(CFO) 역임 등 은행의 주요 핵심 직무에 대한 다양한 업무 경험으로 고객과 시장, 영업 현장을 깊게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대추위는 "2017년 취임이후 국내외 영업환경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꾸준한 실적 성장 등 탄탄한 경영성과를 달성했고 소통과 화합의 경영으로 사람 중심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킬수 있는 리더십을 겸비하고 있다는 점에서 허인 現은행장을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재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룹의 4대 중장기 경영전략의 일관성 있는 추진으로 금융혁신을 주도할 리딩뱅크 입지 강화 필요성 등 여러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