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자동차 교체, 좋은 시세 위한다면 최적 시기 따져야

강동현 기자 ㅣ
등록 2019.11.05 09:09

현대캐피탈 '플카'

현대캐피탈 '플카' 스크린샷

과일이나 채소가 제철에 가장 영양가 있고 맛도 좋고 값도 싸듯 공산품도 가장 구매하기 좋은 시기와 반대로 넘기면 가격이 크게 떨어지게 되는 놓치면 안 되는 판매 시기가 있다. 차기 신모델이나 경쟁 제품의 출시, 성수기 여부, 해당 제품의 재고 수량, 프로모션 계획, 하자로 인한 리콜 이슈 등, 제품의 구매 및 판매 시세는 다양한 요소를 반영하고 그에 따라 결정 및 변경된다. 이에 구매 및 판매에 있어 그 시기 및 채널을 잘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경제적 이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반대로 잘못된 선택으로 안타까운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중고거래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다. 또 자동차는 고가이기도 하고 자신의 취향을 나타내며 본인과 가족 전원의 안전과도 관계되기 때문에 꼼꼼하게 체크하고 고민하며 판매 또는 구매해야 하는 제품이다. 일단 중고라고 하더라도 단가가 비싸고 주행거리나 사고여부, 관리상태, 장착 옵션 등 가격을 변동시키는 세부요소가 많기 때문에 중고차를 구매 또는 판매할 때에는 여러 요소들을 비교하며 시세를 잘 알아보고 진행해야 한다. 신차의 경우에도 진행되는 프로모션 등에 따라 시세변동이 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꼼꼼한 비교와 현명한 구매 시기의 선택이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에 발맞춰 현대캐피탈에서는 내 차 시세에 대한 AI 리포트와 신차출시 소식 등 자동차 구매 및 판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플카'의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자동차 구매 관련 혜택 정보, 내 차 시세 조회, 내 차 팔기 서비스 등 내 차의 판매부터 구매까지, 자동차 교체와 관련한 모든 과정에 인공지능을 기반으로한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내 차 시세 서비스'에서는 내 차의 판매 최적 시기를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AI 리포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또 6개월부터 2년 뒤까지 내 차의 미래 시세 정보도 제공해 향후 자동차 교체 계획도 함께 세울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또 내 차와 동일한 모델의 차종이 시장에서 판매대고 있는 수량과 그 가격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여 내 차의 가치를 비교하며 가치를 판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플카' 앱에서는 신차 구매 예정 고객에게 제네시스 GV80, 기아자동차 3세대 K5 등 출시예정인 신차소식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중고차 구매 예정 고객에게는 제휴 매매 단지별 할인 혜택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자동차와 구매 예정시기를 등록했던 고객이 현대캐피탈 자동차금융을 이용할 경우 최고 30만원의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플카' 앱 관계자는 "자동차금융 자산1위 현대캐피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자동차 구매를 고려할 때 고민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구매에 필요한 맞춤 정보 구독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