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토지주택공사, 실거래가, 정책, 트렌드 등 공신력 있는 부동산종합정보 제공한다

박금지 기자 ㅣ
등록 2019.11.06 06:45

한국토지주택공사 '씨:리얼(SEE:REAL)'


올해 9월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로 여러 번 등장했던 주택금융공사가 실시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서비스는 전국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대상자로 선정되기만 하면 1%대 저금리란 파격적인 조건으로 기존의 주택담보대출을 전환할 수 있다는 소식에 신청조건에 맞는 많은 부부가 참여했었다. 이렇게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큰 혜택 정보를 1순위 대상자가 신청 기간이 지나서야 알게 되거나 그냥 몰랐다면 이는 단순히 아쉬운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상당히 큰 경제적 손실이다.


부동산은 기본적으로 단가가 매우 높은 자산이며 여러 정책 및 이슈에 의한 가격 변동도 크다. 그래서 부동산 정책을 잘 이해하고 관련 정보를 잘 활용하면 큰 경제적 이익을 거둘 수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 좋은 기회를 놓치거나 손해를 볼 수도 있다. 또 온라인과 구두로 전해지는 소문 중에는 잘못된 정보들도 많기 때문에 반드시 정보의 출처나 정확도에 대한 검증이 필요하다.


이에 부동산시장에서 돌고 있는 잘못된 부동산 정보를 바로잡고 꼭 필요한 부동산 정보 및 지식은 알기 쉽게 배포하기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는 부동산종합정보 모바일 앱 '씨:리얼(SEE:REAL)'을 운영하고 있다. '씨:리얼'은 부동산종합정보검색과 트렌드 뷰(정책가이드, 생활가이드, LH왓츠뉴, 전문가 기고), 부동산 계산기, 공지사항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서비스한다.


정책가이드와 생활가이드는 부동산정책 또는 부동산 관련 절차나 용어 등을 쉽고 재미있는 그림 카드뉴스로 전달하는 서비스로, 일반인들도 실제적인 부동산 관리에서 전문 지식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LH왓츠뉴'는 LH의 신혼부부, 청년, 행복주택 입주자모집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가 기고도 다양한 전문가들의 분석을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추어 누구나 실생활에서 적용하기 쉽도록 구성하여 전달한다. 또 '부동산 계산기'는 필요 시 부동산 거래나 증여 시 발생되는 세금, 수수료, 임대수익률 등을 바로 계산해준다.


'씨:리얼'의 부동산종합정보 서비스는 지도·검색·카메라 기능을 활용하여 토지정보 및 건물정보, 토지이용계획정보 등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게 한 서비스로 가장 이용도가 높다. '씨:리얼' 운영 관계자는 "국민들이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부동산 정보를 알기 쉽게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며 '씨:리얼'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개발 의지를 전했다.


실제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검증된 부동산 정보 및 공신력 있는 데이터로 제작된 유용한 통계정보, 활용하기 쉽도록 편집된 생활 정보 및 정책정보 모두 모바일 하나만으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부동산 정보들을 융복합하여 보기 쉽고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시각화하고, 꼭 필요한 부동산 관련 생활밀착형 정보를 맞춤형으로 보여주는 '씨:리얼'은 부동산 산업계와 일반 국민 모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주는 훌륭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씨:리얼'과 같이 유용하고 방대한 빅데이터들을 이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고 맞춤 구성한 공공서비스 모바일 플랫폼들이 대거 등장하길 기대해본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