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신년사]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일류 신한 위한 도약의 원년"

김종훈 기자 ㅣ fun@chosun.com
등록 2020.01.02 11:23

일류신한' 위한 세 가지 길로 신뢰와 개방성, 혁신 제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신한금융 제공.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신뢰' '개방성' '혁신'을 새로운 화두로 내세웠다. 조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시무식을 갖고 "신한은 단순한 1등이 아닌 일류라는 더 큰 이상을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일류신한'을 위한 세 가지 길로 신뢰와 개방성, 혁신을 제시했다. 그는 "1등은 상대적 순위에 불과하지만 일류는 고객과 사회의 절대적 신뢰를 의미한다"며 "보이스피싱 제로, 고객중심 신 평가제도, 고객 투자자산 모니터링 강화 등 언제 어디서나 고객 퍼스트를 실천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조 회장은 "변화에 이끌려 가는 객체가 아닌 변화를 주도해 가는 주체가 되기 위해서는 금융의 경계를 뛰어넘어야 한다"며 "핀테크, 빅테크 등 국내외 다양한 기업과 협업해 폭넓은 산학·민관 협력을 통해 업을 초월한 지식 융합을 시도하자"고 말했다.

조 회장은 "그룹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확장의 관점에서 국내와 해외,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전략적 M&A를 꾸준히 모색할 것"이라며 "개방형 전문인재 채용 등 융복합형 인재 확보를 위해서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혁신을 위해서는 제2의 혁신금융 빅뱅을 위한 '트리플 K 프로젝트' 추진 등 신한금융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혁신금융 육성 정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