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조선닷컴교육센터, 네덜란드어·스웨덴어 소수정예 강좌 '주목'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0.01.23 13:03

대학생‧직장인 및 여행, 이민자 필수… 초중급부터 마스터 과정까지 교육

조선DB

최근 네덜란드와 스웨덴으로 유학이나 어학연수 또는 여행, 출장, 이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현지의 언어를 모른 채 외국인 신분으로 유럽에서 생활해야 한다면 슈퍼나 은행 이용 등 일상 생활에서 큰 어려움이 따른다. 또한 향후 학업이나 취업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이외의 목적으로 외국에서의 생활을 계획 중이라면 해당 국가의 언어 습득은 필수다.


하지만 국내 어학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유럽 국가의 어학 교육을 초급, 중급, 마스터 수준까지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곳은 부족한 실정이다. 인터넷 강의의 경우, 강사와 직접 대면하지 않아 학습자에게 동기부여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교육 환경에서 디지틀조선일보 조선닷컴교육센터가 다년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네덜란드어와 스웨덴어 강좌가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


조선닷컴교육센터의 네덜란드어와 스웨덴어 강좌는 평일 저녁 초‧중급 과정(2개월 단기), 장기교육을 희망하는 교육생을 위한 과정(6개월 이상)이 있어 학습자의 목적에 맞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스웨덴어의 경우엔 스웨덴어 공인어학인증 시험인 Swedex, 스웨덴 대학입학자격시험인 Tisus, 그리고 한국외대 FLEX센터에서 시행하는 FLEX 시험까지 합격 및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이 토요일 낮 시간대로 개강될 예정이다.


외대 교수 출신의 전문 강사진과 현지어가 모국어만큼 능통한 전문 동시 통역사 등의 실력파 강사진들이 강의를 하는 것이 조선닷컴교육센터 유럽어학강좌의 가장 큰 장점이다.


강사진들은 한국어에는 없는 발음 때문에 발음하기를 어려워하는 수강생들을 고려해 정확한 발음을 반복하여 읽고 듣고 따라 말할 수 있도록 면학 분위기를 조성한다.


조선닷컴교육센터 네덜란드어, 스웨덴어 소수정예 강좌에 대한 정보는 조선닷컴교육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며, 전화 및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조선닷컴교육센터 담당자는 "외대 교수 출신 전문 강사진의 풍부한 경험과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수강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며 "어학 강좌를 통해 네덜란드, 스웨덴 어학 학습과 동시에 현지 생활 및 문화도 배울 수 있어 수강생들의 현지 적응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