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삼성물산, '래미안' 5년 만에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수주전 출사표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0.02.19 18:34

삼성물산 재개발ㆍ재건축 등 정비사업 수주전 복귀 5년여 만
현대건설, 대림산업, GS건설, 대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참여

삼성물산이 5년 만에 아파트 정비사업 수주전에 출사표를 던졌다.


19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지난 17일 서초구 반포동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재건축 조합이 주최하는 시공사 선정 입찰 현장설명회에 참여하기 위해 입찰보증금 10억원을 납부하고 관련 사실을 조합 측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 단지 재건축 시공사 선정 입찰에는 삼성물산 외에 현대건설, 대림산업, GS건설, 대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이 참여 의향을 밝혔다.


'래미안' 브랜드를 내세운 삼성물산이 재개발ㆍ재건축 등 정비사업 수주전에 복귀하는 것은 2015년 이후 5년여 만이다. 앞서 삼성물산은 지난달 반포동 신반포15차 재건축 시공사 선정 현장설명회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물산이 마지막으로 뛰어든 정비사업 수주전은 지난 2015년 서초동 무지개아파트 재건축 사업이다. 당시 시공권을 따낸 건설사는 GS건설이었다. 이후 삼성물산은 2017년 방배5구역 재개발 시공사 선정을 위한 현장설명회에 참여했지만 최종 입찰에는 참여하지 않았다.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재건축사업은 17개동 2091가구를 짓는 사업으로 공사 규모는 8000억원에 달한다. 앞서 HDC현대산업개발을 시공사로 선정했으나 공사비 등 조합과 건설사 간 이견으로 결국 시공사 재선정에 나섰다.


반포주공1단지 3주구 시공사 선정 입찰 현장설명회는 오는 25일 열린다. 입찰 마감은 오는 4월로 예정됐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