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현대건설, 한남3구역에 살균·환기 시스템 'H 클린알파 2.0' 적용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0.02.20 15:10

"디에이치, 힐스테이트 등 올해 분양하는 모든 아파트에 적용할 것"

'H 클린알파 2.0'시스템 구성 이미지/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공기청정 및 바이러스 살균 기술을 결합한 환기 시스템 상용화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이 기술을 한남3구역 재개발 현장에 최초로 제안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분양하는 디에이치, 힐스테이트 단지 및 오피스텔 등에 기본 또는 유상 옵션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H 클린 알파 2.0(공기청정 및 바이러스 살균 환기 시스템)'은 초미세먼지를 줄이고 바이러스·박테리아·곰팡이·휘발성유기화합물(VOCs)·폼알데하이드(Formaldehyde) 등을 제거하는 첨단 살균·청정 환기시스템이다.


광플라즈마 기술을 접목해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냄새, 기타 오염물질을 빠르게 분해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H 클린 알파 2.0'의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시험 결과 부유바이러스(96.3%) 부유세균(99.2%) 폼알데아이드(82.3%) 암모니아·아세트산(90%) 등을 제거하는데 효과를 나타냈다.


또한 오존 발생 농도도 최대 0.003 PPM으로 낮았다. 이는 숲속이나 해안가 등의 자연 오존농도보다도 매우 낮은 수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와 초미세먼지에 관한 전 국민적인 우려가 높다"며 "현대건설이 제공하는 모든 주거공간에 청정라이프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