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GS25, 시각장애인 인식 변화 캠페인 진행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0.03.31 15:16

영상메시지 제작, 도시락 QR스티커부착 등…방송인 이동우씨 실험카메라 출연

GS25 점포에서 실험카메라 참가자가 이동우씨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GS25 제공

GS25는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5월말 까지 시각 장애인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GS25는 임직원과 점포 경영주, 스토어 매니저(파트타이머)가 참여해 '진심 다해 함께 가요' 슬로건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관련 홍보 영상 메시지 제작, 도시락 QR스티커 부착, 점포 배경음악 송출, 점자책 기증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GS25는 '시각장애인 분들은 우리의 친한 이웃, 친구, 동료입니다. GS25가 함께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해 GS25 매장과 지하철 3·9호선, 공식 SNS채널 등에 송출한다.


영상에는 실험카메라 형태로 GS25점포에서 갑자기 발생한 정전으로 어려움에 놓인 고객을 도와주는 직원이 다름 아닌 시각장애인인 방송인 이동우 씨로 밝혀지면서 놀라는 모습이 담겼다.


GS25 매장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에도 관련 QR스티커를 부착한다. 고객이 QR코드를 확인하면 시각장애인에 대한 바른 인식과 에티켓을 안내하는 캠페인 영상으로 연결되고 스티커 부착 상품 구매시 100원이 기부돼 점자책 기부로 이어진다.


또한 전국 1만4000여 점포의 배경음악을 통해 매장 방문 고객 고객들에게 GS25 캠페인 동참을 당부할 예정이다.


박준형 GS리테일 마케팅 담당자는 "출범 30주년을 맞아 고객을 향한 진심을 전할 다양한 방법과 사회공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고민이 있었다"며 "매월 진행하는 진심 캠페인으로 사회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나눔에 대한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