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경기침체에도 주택 수요는 여전…대림‧대우‧롯데‧SK건설 7월 분양 돌입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0.06.29 16:50

수요선호도 높은 84㎡이하 중소형 공급…우수한 생활인프라, 개발호재 등 부각

경기도 평택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조감도/대림산업 제공

극심한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내집 마련을 위한 희망은 여전하다. 정부의 수십 차례 규제 정책으로 인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 서울의 집값은 역대 최고로 치솟고 있다.


규제로 인해 공급이 지연되거나 줄어들고 있지만 내 집 마련을 위한 아파트 수요는 꾸준하다. 대림산업과 롯데건설, 대우건설, SK건설 등 주요 건설사들이 7월 분양 일정을 발표하고 입주민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대림산업,'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선호도 높은 84㎡이하 중소형 구성


대림산업은 오는 7월 경기 평택시 용이동 641번지 일대에서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분양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는 용죽도시개발 사업지구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다. 올해 오픈 예정인 스타필드 안성의 반경 2km 내에 위치한 스타필드 생활권 단지인 만큼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6개동, 총 583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타입별 세대 수는 전용면적 기준 ▲74A㎡ 258세대 ▲74B㎡ 71세대 ▲84㎡ 254세대다. 남향위주 4bay 구조로 구성되며 전 세대가 수요선호도 높은 84㎡이하 중소형 평면으로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여러 커뮤니티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및 건식사우나가 들어서며 독서실, 경로당, 보육시설, 스터디룸, 중앙 온실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을 비롯해 작은 도서관, 어린이 실내놀이터, 어린이 통학차량 회차공간,  맘스스테이션 등 자녀를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분양관계자는 "용죽지구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탁월한 입지여건은 물론 미래가치도 높아 일찌감치 일대 수요층의 많은 관심이 이어져왔다"며 "특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한층 완성도를 높인 e편한세상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적용되는 만큼 앞으로 용죽지구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5-4에 들어설 예정이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투시도/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239세대 규모 소형 공동주택


대우건설은 뉴타운 개발로 고품격 주거타운이 형성된 마포에서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의 청약을 내달 2일~3일 청약홈을 통해 접수받는다. 당첨자발표는 7월 8일, 이후 9~10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을 지난 26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는 서울시 마포구 아현동 275-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지하 6층~ 지상 18층 전용면적 기준 30~45㎡ 239가구의 소형 공동주택으로 임대 5가구를 제외한 23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아현동 일대는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서울 도심권 대표 주거타운으로 자리잡고 있다. 단지와 인접한 아현뉴타운은 재개발이 완료되면 1만8000가구가 들어선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아현1-3구역, 3구역, 4구역은 입주를 완료했고 아현2구역은 시공사를 선정 후 분양을 준비 중이다. 북아현뉴타운도 개발이 완료되면 1만2000여가구가 입주하게 되며 총 5개 구역 중 북아현1-2구역과 1-3구역은 입주를 완료한 상태이다.


단지는 지하철 2호선 아현역과 5호선 애오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단지 주변으로 마포대로, 신촌로 등 간선도로망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공급되면서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강점도 가지고 있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전국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유무 및 주택소유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군별 중복청약 및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길음역 롯데캐슬 트윈골드' 투시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 '길음역 롯데캐슬 트윈골드'…59·84㎡ 218세대 일반분양


롯데건설도 오는 7월 서울특별시 성북구의 길음역세권 재개발로 공급하는 '길음역 롯데캐슬 트윈골드'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5층, 2개동, 전용면적 59·84㎡, 395세대 규모로 이 중 218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이번 물량은 롯데건설이 2016년 '롯데캐슬 골든힐스', 2019년 '길음 롯데캐슬 클라시아' 이후 이 지역에 3번째로 분양하는 주거복합단지로 단지내 대형 상업시설, 커뮤니티 조성과 롯데만의 특화 설계를 통해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길음역과 지하통로로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으로 4호선을 이용하면 중심업무지구인 종로구나 중구로 15분 정도면 닿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과 이마트가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롯데백화점과 홈플러스, CGV도 차량 10분 내에 있다. 길음시장, 길음동 문화복합미디어센터가 모두 도보권이다.


영훈초, 영훈중, 영훈고와 대일외고, 계성고 등이 단지 인근에 있으며 서울미아초, 서울숭곡초, 서울개운초, 숭곡중, 서울도시과학기술고 등 10여개의 초·중·고도 도보권에 있다.


서울 최대규모 도시공원인 북서울 꿈의 숲, 32만㎡의 개운산공원이 가깝고 단지 내부에 공원도 조성돼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길음역 롯데캐슬 트윈골드' 모델하우스는 다음달 서울특별시 성동구 고산자로 226에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 투시도/SK건설 제공

◆SK건설, 인천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교통, 교육 등 우수한 생활인프라


SK건설도 7월 중 인천 영종국제도시 A7블록에 공급하는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지하 1층~지상 20층, 12개 동, 전용면적 70~84㎡, 총 909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0㎡ 69가구 ▲78㎡A 114가구 ▲78㎡B 69가구 ▲84㎡A 464가구 ▲84㎡B 124가구 ▲84㎡C 69가구다.


단지는 영종국제도시 내에 주거 선호도가 높은 운서역 생활권에 들어선다.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자리한데다, 중심상업지구 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어 향후 생활 편의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지인 영종국제도시는 각종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탄탄하다. 인천공항 북측에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5성급 호텔, 카지노, K-POP 전용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는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며, 2022년 6월 1차 개장을 앞두고 있다.


또한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쇼핑몰, 비즈니스센터, 테마파크, 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한상드림아일랜드(영종드림아일랜드)사업도 오는 2022년까지 부지조성을 완료하고 본격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인접 지역에 자리하고 있는 공항철도 운서역을 통해 서울 마포권역까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특히 올 12월 착공 예정인 제3연륙교는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4.66㎞의 교량으로 향후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의 스타필드 청라(예정), 코스트코 청라(예정), 청라의료복합타운(예정) 등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분양 관계자는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운서역 이용이 가능한데다 영종국제도시 내에서도 좋은 입지로 평가받는 곳"이라며 "최근 영종국제도시를 비롯한 인천 분양시장이 호황인 데다 개발호재도 다양해 인구 유입도 늘고 있는 상황이라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 견본주택은 인천 중구 운서동 3086-3에 들어서며 분양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모델하우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