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동원그룹, 국립수산과학원과 수산분야 산업발전 MOU 체결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0.07.10 15:30

어류양식 공동 연구 진행…수산식품 개발 및 포장재 사업협력 확대

이명우 동원산업 대표이사(왼쪽 다섯번째)와 최완현 국립수산과학원 원장(왼쪽 네번째)이 9일 수산분야 과학기술과 관련 산업기술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동원그룹 제공

동원그룹은 지난 9일 경기도 이천시 장호읍에 위치한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국립수산과학원과 수산분야 과학기술과 관련 산업기술에 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명우 동원산업 대표이사,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이사와 최완현 국립수산과학원 원장 등이 참여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수산분야 과학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국가연구기관으로, 수산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연구 활동에 주력하고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양식 기술의 고도화, 수산식품 사업화 등을 추진 중이다.


동원그룹은 국립수산과학원과 어류양식에 대한 공동 연구를 통해 미래 수산업을 이끌어갈 양식 기술을 발전시킬 계획이다. 수산식품 개발 및 포장재 사업으로까지 협력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명우 동원산업 대표이사는 "글로벌 수산기업과 최고의 수산과학기술 연구기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수산 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도약할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