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하나금융티아이와 채용연계형 업무협약

최휘경 기자 ㅣ choihksweet0815@chosun.com
등록 2020.07.30 14:50

교육원 수료 교육생 70% 이상 하나금융티아이 취업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하나금융티아이 간에 채용연계형 업무약정식을 맺고 있다/제공 한국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지난 28일 하나금융티아이와 체용연계형 교육훈련과정을 위한 업무약정식을 맺고 올 12월까지 교육훈련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교육원 측은 ‘이번 교육훈련의 중점적인 내용은 현장맞춤 실무 교육과 최신 기술동향울 반영한 것으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 분석, 기업 시스템을 위한 클라우드 운영 등 업계에서 사용하는 신기술을 전문적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중 70% 이상 하나금융티아이에 취업될 예정으로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는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기업이 필요한 전문인력을 창출이라는 새로운 취업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교육원 김봉준 원장은 “이번 약정은 채용연계형 업무협약의 시발점으로 향후 교육원에서 기업맞춤형 현장중심의 고급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학과별 맞춤식교육을 통해 대기업 및 강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 연계에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티아이 관계자도 “앞으로도 채용과 연계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신기술과 금융의 융합형 인재 양성과 졸업생들의 취업지원을 지속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