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엘페이 간편결제 기능 탑재한 엘포인트 앱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0.09.10 15:04 / 수정 2020.09.10 15:06

No.1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 엘포인트(L.POINT)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엘페이(L.pay) 간편결제 기능이 탑재됐다.

이제 4000만 엘포인트 회원들은 엘페이 모바일 앱을 따로 깔거나 별도 가입하지 않아도 엘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용/체크카드나 은행계좌 등 결제수단만 최초 1회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기존 엘페이 등록한 결제수단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다.

엘포인트 앱에서 엘페이 결제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앱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AOS) 버전은 지난달 말, 아이폰 운영체제(iOS) 버전은 이달 10일 배포 완료됐다.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는 스마트폰을 흔들어 결제 바코드 팝업을 바로 띄울 수 있는 ‘흔들어 결제’ 기능과 스마트폰 카메라로 신용/체크카드를 촬영해 바로 등록하는 카드번호 자동인식(OCR) 기능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보안 프로세스도 강화됐다. 비정상 거래 및 서비스 발생을 탐지하는 이상거래 감지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보안 규정도 강화했다. 엘페이 간편결제는 한 대의 기기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교체 등으로 사용 기기를 변경할 경우 본인인증을 다시 받아야 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