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아이디' 이효리, SNS 계정 삭제 현장 공개…솔직한 심정은?

[이우정 기자]
lwjjane864@chosun.com
등록 2020.09.14 15:05

'페이스아이디' 이효리 / 사진: 카카오M 제공

'페이스아이디' 이효리가 SNS 계정 삭제 현장을 공개한다.

14일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페이스아이디'에서는 이효리가 SNS 활동 중단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밝힌다.

이날 방송에서 이효리는 SNS 중단을 밝힌 뒤 결국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에 이르게 된 과정을 100% 리얼 상황 그대로 공개한다. 앞서 SNS 활동을 쉬어가겠다고 공지했던 이효리는 애초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없애고 싶었다며 "인스타그램을 없애려고 했는데 없애는 방법을 몰라서 못 없애고 있다"며 '폰맹'스러운 귀여운 이유를 밝혀 웃음을 자아내기도. 계정 삭제를 결심한 이효리가 방법을 찾아내 목적 달성을 하기까지의 좌충우돌 과정들도 펼쳐지며 색다른 재미를 더할 예정.

이효리는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삭제해야겠다고 생각했던 솔직한 이유도 공개할 예정이다. '계정 삭제까지는 하지 말고 SNS를 안 하면 안 되냐'는 주변인의 만류에도 "인사 없이 쿨하게 끝내"라고 말하며 뜻을 굽히지 않는다고. 제작진은 계정을 삭제하며 가장 큰 이유로 악플이 아닌 뜻밖의 이유를 밝힐 예정이라고 전해 과연 그녀가 인스타그램을 삭제한 진짜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소식에 다른 이들이 모두 아쉬워하는 가운데, 남편 이상순만은 예상하지 못한 반응을 보인다고 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뿐만 아니라 이날 이효리는 인스타그램으로 전하지 못했던 팬들을 향한 마지막 인사를 '페이스아이디'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글로벌 팬들을 위해 영문 버전까지 준비하는 성의를 보인 이효리의 쿨내 나는 마지막 메시지는 무엇일까.

이외에도 화보 촬영 스케줄을 맞아 메이크업과 의상까지 완비한 채 화려한 슈퍼스타로 변신하는 이효리를 볼 수 있다. 이효리는 명품 주얼리 화보 촬영 현장에서 강렬 섹시미부터 우아한 카리스마까지 다양한 컨셉을 완벽히 소화하며 수많은 촬영진들을 압도할 예정이다.

또한 촬영을 마치고는 다시 평소의 이효리로 복귀, 스태프들과 함께 야무지게 식사를 챙겨 먹기도 하고, 비가 온 후 견사에서 개똥을 치우는 '소길댁'의 모습으로 꾸밈없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한편, 이효리가 첫 주자로 나선 '페이스아이디;는 스타들이 일상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공개, 스마트폰을 통해 보는 그들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신개념 모바일 라이프 리얼리티. 오늘(14일) 오후 5시 카카오톡 '카카오TV채널'과 '#카카오TV탭'을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