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주)엘지유플러스의 ‘U+아이돌Live’, 앱 어워드 코리아 2020 문화서비스분야 대상 수상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0.11.13 15:40

(주)엘지유플러스의 ‘U+아이돌Live’가 앱 어워드 코리아 2020에서 문화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U+아이돌Live는 코로나 19시대에도 마음 놓고 TV 음악방송보다 더 생생한 아이돌 영상을 라이브 또는 VOD로 볼 수 있는 아이돌 전용 영상 플랫폼 앱이다. U+아이돌Live는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등 4대 핵심 기능 외에도 K-POP 인기 음악방송/콘서트 멀티뷰 생중계와 아이돌의 무대 밖 색다른 모습을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120 여편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팬들이 선호하는 아이돌에 대해 팬심을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투표, 하트, 댓글 등 다양한 기능도 탑재돼 있다. 또 아이돌 공연 영상을 보다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 ‘VR 영상’을 제공하며 생방송 중에도 3D 서라운드 입체음향을 입혀 언택트 시대에 집에서 마치 콘서트 현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로 13회째 개최되는 '앱 어워드 코리아 2020 올해의 앱'은 지난 12일 코리아나 호텔에서 개최됐다.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앱 어워드 코리아'는 급변하는 모바일 시대에 발맞추어 소비자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혼신의 노력과 열정으로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과 그 신뢰성과 창의성 등에서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는 우수한 모바일 앱을 선정하고자 제정되었다.

한편 이번 '앱 어워드 코리아 2020 올해의 앱'에서는 총 8개 분야에서 21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