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일러스트레이터 주노와 '카스 제로' 캠페인

[임상재 기자]
limsaja@chosun.com
등록 2020.11.24 14:23

논알코올 맥주 제대로 즐기는 법 SNS에 소개

오비맥주 일러스트레이터 주노와 '카스 제로' 캠페인/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는 비알코올 맥주 '카스 0.0' 출시를 기념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주노와 손잡고 12월부터 '스마트 초이스 온라인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고 저도주와 비알코올 제품을 찾는 젊은이들의 트렌드를 주노의 젊고 참신한 일러스트로 표현할 예정이다.


맥주의 맛과 풍미는 즐기고 싶지만 운동 전후, 다이어트, 시험을 앞둔 상황이라면 '카스 제로'가 적합한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일러스트 형식의 카드 뉴스로 총 4차례에 걸쳐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한다.


카스 제로는 오비맥주가 국내 판매량 1위인 국민맥주 '카스'의 이름을 걸고 선보인 첫 비알코올 맥주다.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로 제조하고 맥주와 동일하게 발효와 숙성 과정을 거치지만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해 맥주 고유의 풍미와 청량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주노는 "맥주의 풍미는 즐기고 싶지만 알코올 음용이 부담스러운 상황이라면 카스 제로가 적합한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진솔하게 풀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주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카스 제로의 특장점과 제대로 즐기는 법을 위트 넘치는 일러스트로 소개하고자 한다"며 "카스 제로와 주노가 선보일 신선한 콘텐츠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