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데뷔곡 'Black Mamba' 3일치 집계로 빌보드 차트 입성

[하나영 기자]
hana0@chosun.com
등록 2020.11.26 14:20

에스파 빌보드 차트 진입 / 사진: SM 제공

에스파(aespa)가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17일 공개된 에스파의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는 3일치 집계만으로 11월 4주차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100위로 진입, K팝 아티스트 데뷔곡으로는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지난 9월 신설된 빌보드 글로벌 차트(미국 제외)는 매주 금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지역 및 국가의 스트리밍과 다운로드(음원 판매) 수치를 기반으로 순위를 매긴 차트로, 'Black Mamba'가 공개 첫 주에 진입하며 에스파를 향한 많은 관심을 입증했다.

또한, 미국을 포함해 집계하는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183위에 올랐고,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5위, 리릭파인드 글로벌 차트에서 19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에스파는 데뷔 당일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에서 급상승 차트 1위, 신곡 차트 2위, 뮤직비디오 차트 한국 부문 1위, 종합 부문 3위를 기록함은 물론, QQ뮤직 한국 차트 주간 1위, 쿠거우뮤직 한국 차트 1위, 쿠워뮤직 한국 차트 1위 등 중국 주요 음악 차트를 석권, 갓 데뷔한 신인 그룹으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로 중국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에스파는 금일(26일) 오후 7시 유튜브 에스파 채널을 통해 'Black Mamba'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