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신년사]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 "친환경사업 투자 늘릴 것"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01.04 14:19

친환경 사업 강화, 사업수행 경쟁력 혁신 등 4대 경영방침 발표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포스코건설 제공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은 올해 "민자사업과 친환경사업에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 사장은 4일 신축년 신년사에서 '어떻게 생존하고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를 주제로 ▲안전경영 실천 ▲친환경 사업 강화 ▲사업수행 경쟁력 혁신 ▲현장, 영업 우대하는 '현장경영' 강화 등 4대 경영 방침을 발표했다.


한 사장은 친환경사업 투자와 관련해 "수주 단계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차원에서 이슈를 검토하고 탄소 중립과 자원 재활용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환경오염과 소음을 최소화해 환경과 관련한 민원을 대폭 줄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플랜트는 엔지니어링 역량 기반의 고수익 사업을 확대하고 건축은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고 자체사업을 확대해 수익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 사장은 "사업 수행 경쟁력을 혁신해야 한다"며 "건실한 수주 체계를 구축하고자 사전PM(Project manger) 제도를 도입해 수주 전 단계부터 철저한 리스크 검증과 헷지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4가지 경영방침은 궁극적으로 회사의 체질을 개선하기 위한 사람과 조직, 프로세스와 시스템의 혁신"이라며 "건실한 수주, 수행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모든 업무를 프로젝트 중심으로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