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일보 교육센터

현대차, 현대 모터스튜디오 '충전포차' 개장

[정문경 기자]
jmk@chosun.com
등록 2021.01.11 12:02

장기화된 코로나로 지친 마음 달래주는 언택트 콘텐츠 제공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인해 지친 고객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힐링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충전포차’를 개장했다고 11일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충전포차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외부 활동에 제약이 있는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집에서도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언택트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온라인 충전포차 이벤트인 ‘충전지수 테스트’, ‘충전포차 AR필터’ 등을 통해, 현재 자신의 몸과 마음의 상태를 확인하는 힐링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충전지수 테스트는 몸과 마음의 충전지수를 측정하는 테스트를 통해 충전이 필요한 나에게 필요한 ‘현대 차(茶)’를 추천받는 프로그램이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집중한잔’, ‘생기한잔’, ‘여유한잔’, ‘휴식한잔’ 등 본인에게 맞는 현대 차[茶]를 추천받은 후 이를 SNS에 공유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현대 차(茶) 4종이 포함된 ‘충전포차 홈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충전포차 AR필터’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AR필터가 참가자의 얼굴을 인식해 충전지수를 측정하고 그에 따라 현대 차[茶]를 추천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자동차는 충전포차 AR필터에 참여한 결과를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피드에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충전포차 티팟세트’ 등 한정판 굿즈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16일에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충전포차 라이브 콘서트’도 진행할 방침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를 통해 마련한 충전포차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