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세자매' 장윤주 "모델로서 화려함 벗는 것…가장 큰 숙제"

조명현 기자 ㅣ midol13@chosun.com
등록 2021.01.18 17:19

영화 '세자매'에서 열연한 배우 장윤주 / 사진 : 리틀빅픽처스,영화사 업 제공

배우 장윤주가 영화 '세자매'에 임하며 했던 고민을 전했다. 모델로서의 모습을 내려놓는 것이었다.

18일 서울 용산 CGV에서 영화 '세자매' 언론시사회가 열려 이승원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선영, 문소리, 장윤주가 참석했다. 영화 '세자매'는 아무렇지 않게 살아가던 세자매 희숙(김선영), 미연(문소리), 미옥(장윤주)가 오랜만에 한 자리에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 '세자매' 기자간담회 모습 / 사진 : 리틀빅픽처스,영화사 업 제공

장윤주는 셋째 미옥 역을 맡았다. 대학로의 극작가로 임했던, 알코올에 의존하는 골치덩어리 캐릭터다. 장윤주는 "'그동안에 보여진 부분들, 진한 메이크업이나 모델로서의 캣워크를 할 법한 화려함을 벗고 시작하자' 그게 저에게 가장 큰 숙제였다"고 캐릭터에 대한 고민을 전했다.

이어 "화장도 안하고 옷도 화려함이 아닌 일상에서 묻어날 수 있는 의상들, 그동안의 버릇처럼 생겨난 몸짓들, 그런 것을 내려놓는 것이 캐릭터를 만나기 전부터 고민한 부분이었다. 미옥이를 만나기 위해 과감하게 탈색하면 어떨까. 이런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그렇게 새롭게, 변신을 하자는 마음으로 임했다"고 덧붙였다.

영화 '세자매'는 오는 1월 27일 개봉해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