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디지털 전환, 고객 이해가 핵심”

류범열 기자 ㅣ ryu4813@chosun.com
등록 2021.01.27 14:36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철저하게 고객 관점에서 고객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점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해결해 주는 것이 디지털 전환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NH농협금융지주는 농협금융 전 계열사 디지털 부문 임직원이 참여하는 농협금융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인사이트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날 화상으로 열린 토론회는 이달 1일 손 회장 취임 후 계열사 임직원과 가진 첫 행사다.

손 회장도 임직원들과의 소통에 직접 참가하며 열띤 토론이 벌어졌다고 농협금융 관계자는 전했다.

손 회장은 디지털 전환도 결국 시장과 고객에 대한 관심과 이해에서 시작된다는 평소 철학을 밝히며 “시장과 디지털 최신 트렌드에 늘 관심을 갖고 깨어 있으되, 기술에만 매몰되지 말고 고객과 금융업의 본질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지주사와 계열사의 역할 분업을 명확히 했다. 계열사는 최고의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목표 아래 지난해 수립한 DT로드맵 고도화 계획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지주사는 이를 CEO 평가에 반영하는 등 이행상황을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손 회장은 “디지털 전문 인력 확보가 사업 성공 여부를 가르는 핵심과제”라며 “외부 전문인력을 과감히 채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디지털 전환을 농협금융 전 계열사에 조직문화로 뿌리내리게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며 “올해 농협금융은 디지털 금융 혁신을 발 빠르게 추진하고 고객이 원하는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