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하이트진로음료, '석수' 친환경 무라벨로 전환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02.24 16:25

2분기 페트 물량 50% 이상 무라벨 전환…묶음판매 전 물량 확대

먹는 샘물 브랜드 '석수' 로고/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음료는 '석수'의 무라벨 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석수'는 국내 최초 먹는 샘물 브랜드로서 물의 맛과 기능을 측정하는 경도가 '적당한 경수' 수준으로 충분한 미네랄이 함유돼 있고 목넘김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천연 지하 암반수다.


회사는 무라벨 제품 출시를 통해 비닐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고 투명 페트병을 더욱 간편하게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는 취지다.

무라벨 제품은 묶음 포장으로 판매되며 기존 라벨에 명시돼 있던 상품명과 로고, 의무표시사항 등은 페트병 용기, 뚜껑 및 묶음 포장 외면에 표기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3월 중순부터 CU를 비롯한 편의점과 소셜 커머스 등 온라인 몰에 무라벨 생수 제품 공급을 시작한다.


2분기부터는 당사 생수 페트(PET) 생산량의 50% 이상을 무라벨 제품으로 전환하고 향후에는 묶음판매 제품 전 물량을 무라벨로 변경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경량 용기, 에코 라벨 도입을 통해 친환경 실천을 이어오고 있다.


2013년 환경부와 체결한 '생수병 경량화 실천 협약'에 따라 석수 페트병을 경량화해 연간 570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절감하고 동시에 탄소 배출량 감소에도 기여했다.


무라벨 제품을 출시하기에 앞서 지난해 말부터는 라벨이 쉽게 제거되는 에코 탭(Eco-Tap)을 석수 전 용량에 도입해 소비자가 쉽고 올바르게 페트병을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