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N고도, 아시아 최초 글로벌 IT 기술 선도 그룹 ‘MACH Alliance’ 정식 가입

류범열 기자 ㅣ ryu4813@chosun.com
등록 2021.03.30 13:38

글로벌 IT 기술 선도 그룹에 아시아 최초로 합류…‘샵바이’에 적용된 MACH 기술 인정 받은 결과
MACH은 최고의 엔터프라이즈 기술 구현 방식이며, 쇼핑몰 뿐 아니라 미래 IT 개발의 큰 방향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는 아시아 최초로 이커머스 글로벌 비영리단체 MACH Alliance(마크 얼라이언스)의 정식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30일 밝혔다.

마크 얼라이언스는 미국과 유럽에서 이커머스 솔루션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들이 연합해 설립한 비영리단체로, 최고의 엔터프라이즈 기술 구현 방식이라고 알려진 ‘MACH' 기술을 적용한 기업만 가입할 수 있다. 주요 글로벌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으로 손꼽히는 BigCommerce(빅커머스), CommerceTools(커머스툴), EPAM Systems(이팸시스템)를 포함한 23개의 기업이 현재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MACH은 최신 IT트렌드가 집약된 기술로, ▲쇼핑몰 솔루션을 기능별로 독립적으로 실행 운영할 수 있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쳐’와 ▲개발 확장성을 높여주는 ‘API 중심 디자인’,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빠르고 유연하게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는 ’헤드리스’ 기술이 종합 적용됐다. MACH 기술이 쇼핑몰 솔루션에 적용되면, 고객사는 대규모 개발 비용 없이 특정 시기에 집중되는 트래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쇼핑몰 기능 옵션 사용만으로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자유롭게 변경,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NHN고도는 쇼핑몰 솔루션 ‘shop by(샵바이)’를 통해 MACH 인증서를 획득했다. MACH 기술을 적용한 솔루션 ‘샵바이’는 온라인쇼핑몰 개발의 유연성, 확장성, 신속성, 개방성 등의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온라인 커머스 시장을 선두해왔다.

마크 얼라이언스 켈리 괴츠 대표는 “마크 얼라인언스의 첫 아시아 기업인 NHN고도의 가입을 환영한다”며, “아시아는 유럽과 북미 기업이 보유한 기존 시스템을 넘어서는 등 여러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NHN고도의 합류를 통한 지역 확장을 바탕으로, 마크 얼라이언스의 현대적/개방적이며 상호운용 가능한 기술사업을 글로벌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이는 중요한 마일스톤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고도 이윤식 대표는 “MACH 기술의 개념은 쇼핑몰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IT 개발의 큰 방향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샵바이’의 MACH 인증서 획득은 이커머스 업계에서 국제적 수준의 최고 기술력을 인정 받은 것을 의미한다”며, “이후에도 신기술을 신속하게 솔루션에 적용하며 국내 쇼핑몰솔루션 시장을 글로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시장의 IT 기술력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이다. NHN의 보안/관제/인프라 역량을 NHN고도의 쇼핑몰솔루션에 이식하는 ‘골든실드 프로젝트’를 통해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 제공 및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거버넌스 마련에 힘쓰고 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IT 기술 선도 그룹 MACH Alliance(마크 얼라이언스)의 정식 회원으로 가입하며 기술을 인정 받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