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로지올 ‘생각대로’, 불필요한 액션은 줄이고 이용 편의성은 높였다!

오경희 기자 ㅣ okhee@chosun.com
등록 2021.04.15 15:48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1 | 배달서비스부문] 생각대로

라스트마일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로지올(대표이사 최종진)은 자사 배달대행 프로그램 ‘생각대로’를 이용하는 음식점과 지점, 라이더의 편의를 위해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앱/웹 프로그램의 기술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사 프로그램의 안정성이나 기술력은 음식점이나 라이더뿐만 아니라 지점에게도 매우 중요하다. 통상적으로 피크타임이라 하는 점심, 저녁에 집중적으로 밀려드는 주문 건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려면 라이더 배송 현황 파악과 함께 즉각적인 상황 판단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지점의 빠른 의사결정과 효율적인 관제를 돕기 위해 주식회사 로지올은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지점용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적용 및 개선한 기능들은 지도 표시 및 확인 기능, 발착지 확인 기능, 오더 정렬 기능, 항목별 활성/비활성 설정 기능, 초성 검색 기능, 운행 현황 조회 기능, 자동 업데이트 기능 등으로 지점장(관리자)들이 관제 시 느낄 수 있는 불편을 덜어준다. 또한, 앱/웹 프로그램 사용의 편의성은 높였다. 기존에 업무 수행, 기사 관리 등을 위해 화면 스크롤이나 불필요한 2~3단계의 클릭 과정이 필요했으나 앞으로는 한 번의 액션으로 필요한 정보를 모두 파악할 수 있도록 단점을 보완하고자 한 것이다.

로지올 플랫폼 혁신본부 관계자는 “본사에서 지점에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프로그램 관련 이슈다. 모든 개발자들이 프로그램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쉽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 그럼에도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서 긍정적인 피드백이 들리고 있어 감사하다.”라며 “올해 ‘생각대로’에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해 주시기 바라며, 프로그램 개선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라고 의지를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